KT 야구단 브랜드, 글로벌 디자인상 휩쓸어

입력 2014-07-31 10:1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에이디자인 어워드’ 등서 총 4건 수상

▲글로벌 브랜드 상을 휩쓴 KT 위즈의 BI(Brand Identity)와 마스코트 빅(vic) & 또리(ddory)

KT의 프로야구단의 브랜드 디자인이 글로벌 디자인상을 휩쓸었다.

KT는 ‘KT 위즈(wiz)’ 브랜드 디자인이 ‘에이디자인 어워드’와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에서 각각 금상과 은상 등 총 4건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국내 스포츠구단이 브랜드 디자인으로 글로벌 상을 받은 최초의 사례다.

에이디자인 어워드는 이탈리아에서 열리는 대규모 디자인 행사로 매년 산업, 공간, 인터렉션 디자인 등을 심사한다. KT는 그래픽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금상을, 토이&게임 부문에서 KT 위즈 마스코트인 빅(vic)과 또리(ddory)로 은상을 받았다.

또 미국 클리오 어워드에서 주최하는 클리오 스포츠 어워드 에서는 기업 아이덴티티(CI) 부문에서 금상, 프로모션 디자인 부문에서는 역시 빅과 또리로 은상을 받았다.

KT 시너지 전략담당 류길현 상무는 “앞으로도 KT 그룹의 디자인경영 노하우가 담긴 혁신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으로 KT 브랜드 이미지를 잘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T는 2010년을 시작으로 디자인 분야에서 레드닷, iF 등 글로벌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한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눈치 보는 비트코인, 5만7000달러 지지…100위권 밖 알트코인 '꿈틀' [Bit코인]
  • 1000명 모인 언팩 현장, ‘갤럭시 링’ 공개되자 “어메이징!” [갤럭시 언팩 2024]
  • 오킹 통편집이냐, 정면 돌파냐…'출연자 리스크' 시달리는 방송가 [이슈크래커]
  • '골 때리는 그녀들' 액셔니스타, 원더우먼에 2-1 역전승…정혜인ㆍ박지안 활약
  • "부정한 돈 받은 적 없다"…카라큘라, 쯔양 협박 렉카설 정면 부인
  • [상보] 한국은행, 12회 연속 기준금리 연 3.50% 동결
  • ‘키맨’ 신동국이 봉합한 한미家 갈등…‘새판짜기’ 방향은?
  • "대한민국 축구밖에 없다" 홍명보 감독직 수락 이유에…박문성 "K리그는 대한민국 축구 아니냐"
  • 오늘의 상승종목

  • 07.1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883,000
    • -2.14%
    • 이더리움
    • 4,379,000
    • -0.25%
    • 비트코인 캐시
    • 483,800
    • -0.58%
    • 리플
    • 628
    • +0.96%
    • 솔라나
    • 199,900
    • -2.3%
    • 에이다
    • 553
    • +1.47%
    • 이오스
    • 746
    • +0.4%
    • 트론
    • 189
    • +2.72%
    • 스텔라루멘
    • 125
    • -0.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800
    • +0.19%
    • 체인링크
    • 17,970
    • -3.02%
    • 샌드박스
    • 427
    • -0.4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