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국내 게임 흥행”…지난해 영업익 전년 대비 7% 상승

입력 2014-02-13 18: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넥슨은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각각 43%, 7% 증가한 1553억엔(약 1조6386억원), 507억엔(약 5349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넥슨 최승우 대표는 “중국에서 ‘던전앤파이터’의 인기가 지속됐고, 한국에서 신작 및 기존 게임 흥행에 힘입어 주목할 만한 성장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본과 서구 지역은 아쉬운 성과를 거뒀지만 현지의 유망한 게임 개발사에 전략적 투자를 진행, 다양한 사업 제휴를 추진했다”고 덧붙였다.

넥슨의 지난해 4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45억엔(약 3636억원), 3억3000만엔(약 34억원)으로 집계됐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고 영업이익이 96% 감소했다. 4분기 지역별 매출 비중은 중국이 121억엔(약 1262억원)으로 전체의 35%를 차지했으며 한국(34%)과 일본(24%), 북미·유럽(7%) 등 순이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제18호 태풍 '끄라톤' 덮친 대만…무너지고 부서진 현장 모습 [포토]
  • '나솔사계' 19기 영숙, 모태솔로 탈출하나…21기 영수에 거침없는 직진
  • kt 위즈, 새 역사 썼다…5위팀 최초로 준플레이오프 진출
  • '흑백요리사' 요리하는 돌아이, BTS 제이홉과 무슨 관계?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일본 신임 총리 한마디에...엔화 가치, 2년 만에 최대폭 곤두박질
  • 외국인 8월 이후 11조 팔았다...삼바 현대차 신한지주 등 실적 밸류업주 매수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390,000
    • +0.88%
    • 이더리움
    • 3,186,000
    • +0%
    • 비트코인 캐시
    • 434,400
    • +2.21%
    • 리플
    • 709
    • -1.8%
    • 솔라나
    • 185,500
    • -2.06%
    • 에이다
    • 467
    • +0.86%
    • 이오스
    • 632
    • +0.64%
    • 트론
    • 213
    • +2.4%
    • 스텔라루멘
    • 123
    • +0.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750
    • -0.5%
    • 체인링크
    • 14,430
    • +0.56%
    • 샌드박스
    • 332
    • +1.2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