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 창업레이더] 강강술래 “쓴 소리 고객께 갈비세트 드려요”

입력 2013-08-10 11:5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칭찬·불만·개선점 등 목소리 경청해 서비스 품격 향상매월 우수고객평 선정··· 선물세트 등 푸짐한 경품제공

“쓴 소리 고객을 VIP로 모십니다"

외식문화기업 강강술래가 불평불만이 많은 고객을 우대하는 역발상 마케팅을 펼쳐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강술래 전 매장에서는 고객의 의견을 현장에서 직접 수렴해 이를 문제점 개선에 반영시키는 한편 우수 고객평을 남긴 고객에게 푸짐한 경품을 증정하는 ‘고객의 소리’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각 테이블마다 비치된 엽서에 매장에서 경험한 음식이나 위생, 서비스 등에 대한 칭찬이나 불만, 개선점 등을 적을 수 있도록 했으며 나갈 때 카운터 옆에 설치한 응모함을 통해 이를 수거하고 있다.

매장에서는 소중한 고객의 의견을 개선책에 활용해 서비스 품격을 높일 수 있어 좋고, 고객들도 반영 여부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양념갈비나 한우불고기 선물세트, 냉면쿠폰 등 푸짐한 경품까지 받을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이 같은 ‘고객의 소리’ 마케팅은 지난 1월 홍대점에서 시범적으로 실시된 이후 좋은 평가를 얻자 올 5월 전 매장으로 확대해 실시하고 있다.

김상국 강강술래 사장은 “고객 목소리에 귀 기울여 불만을 적극 파악하고 개선 의지를 보이자 고객 3명 중 1명이 참여할 만큼 호응도가 매우 높다”며 “미처 생각하지 못했던 점까지 파악하는 등 큰 도움이 되고 있어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흑백요리사' 패자부활전 주제는 '편의점' 재료…추가 생존자 '3명' 주인공은?
  • “나야, 모기” 짧은 가을 점령…곧바로 극한 한파 온다 [해시태그]
  • "요즘 골프 안 쳐요"...직장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운동은? [데이터클립]
  • 미국 동부 항만노조, 47년 만에 파업 돌입
  • [종합]저축은행 부동산PF 구조조정 본격화…적기시정조치 이달 논의
  • 단독 추천 포즈도 알려준다… 진화하는 삼성 갤럭시 AI 카메라
  • 태풍 ‘끄라톤’ 한반도 비껴간다…가을비에 기온 ‘뚝’
  • 이스라엘 “헤즈볼라에 제한적 지상전 개시”…18년 만에 다시 국경 넘어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533,000
    • -2.87%
    • 이더리움
    • 3,295,000
    • -4.24%
    • 비트코인 캐시
    • 425,000
    • -5.91%
    • 리플
    • 822
    • +0%
    • 솔라나
    • 192,900
    • -6.22%
    • 에이다
    • 469
    • -6.76%
    • 이오스
    • 641
    • -7.9%
    • 트론
    • 206
    • -0.48%
    • 스텔라루멘
    • 126
    • -5.2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600
    • -7.62%
    • 체인링크
    • 14,770
    • -6.93%
    • 샌드박스
    • 331
    • -9.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