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자가비’출시 1년 만에 매출 2000억원 돌파

입력 2013-02-19 0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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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태제과는 지난해 2월 출시한 생감자 스낵 ‘자가비’의 매출이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월 평균 매출 20억원을 기록 중으로 해태제과는 이달 출시 1주년을 맞아 전국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시식행사를 강화한다.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국내 감자스낵 시장의 1위를 달성하겠다는 것이 해태제과의 포부다.

국내 감자 스낵 시장은 감자분말로 모양을 성형한 성형감자 스낵과 생감자를 직접 튀기는 생감자 스낵으로 구분하는데, 지난해 매출 규모가 3000억원에 이른다. 그 동안 감자스낵 시장은 성형감자 제품이 대부분을 차지하며 강세를 보여왔지만, 지난해에는 생감자 스낵 제품이 연간 매출 1800억원 규모로 성장하면서 성형감자 스낵 제품의 매출을 추월했다.

‘자가비’는 해태제과가 일본 가루비사의 생산기술을 그대로 들여와 강원도 문막공장에서 생산하고 있다.

조준섭 해태제과 스낵BM팀장은 “자가비는 기존 생감자 스낵의 틀을 깬 신개념 스틱형 감자 스낵으로 고객들로부터 담백한 맛을 인정받아 자랑스럽다”며 “앞으로 새로운 맛 출시 등 자가비를 한 층 업그레이드 시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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