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광고플랫폼, 파트너사 1400개 돌파

입력 2011-08-31 09: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플랫폼 ‘아담’, 월간 페이지뷰(PV) 70억건 넘어

다음커뮤니케이션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AD@m(이하 아담)’이 1년도 안돼 파트너사가 1400개를 넘어섰다고 31일 밝혔다. 또한 월간 페이지뷰(PV)도 70억을 넘어서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아담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탑재형 광고인 인앱애드(in-app ad)와 모바일웹을 포괄하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으로 현재 1400여개에 달하는 파트너사를 확보하며 국내 대표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로 자리매김했다.

실제로 아담은 지난 1분기 대비 2분기의 광고주수가 약 65% 늘어나는 등 눈에 띄게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아담은 성장세에 맞게 국내 모바일 생태계의 상생과 협력에도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이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모바일 사이트 운영자 등 다양한 플랫폼의 운영자들이 손쉽게 등록해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이기에 가능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현재 아담에 등록된 상위 50개 애플리케이션 및 모바일 사이트의 월평균 매출은 약 800만원에 달하며 최고 적립금을 받는 업체의 경우에는 월간 6000만원까지 수익을 올리는 등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아담은 광고주들의 모바일 광고를 아프리카TV, 케이웨더, 이런땐 이런앱, 1to50, 연합뉴스 등 아담에 등록된 애플리케이션과 팟게이트, 이지데이, 알바천국 등 모바일 사이트를 비롯해 다음의 모바일웹(m.daum.net)의 초기화면 일부 및 내부 섹션, 다음 쇼핑하우 등에 노출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이란의 이스라엘 공습에 뉴욕증시ㆍ국제유가 요동…나스닥 1.53%↓
  • 단독 예산 수십억 들였는데 참여 기업은 3곳뿐…'AI 신뢰 인증제'
  • [날씨] 전국 기온 '뚝↓', 낮 기온 20도 내외…쌀쌀한 가을날씨
  • '흑백요리사' 최현석, 비장의 무기 꺼냈다…시청자들 뒤집힌 이유는?
  • “나야, 모기” 짧은 가을 점령…곧바로 극한 한파 온다 [해시태그]
  • "요즘 골프 안 쳐요"...직장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운동은? [데이터클립]
  • 北, 열흘 만에 쓰레기 풍선 살포 재개…올해 들어 23번째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09:39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829,000
    • -2.21%
    • 이더리움
    • 3,297,000
    • -4.52%
    • 비트코인 캐시
    • 428,100
    • -4.61%
    • 리플
    • 806
    • -1.23%
    • 솔라나
    • 194,300
    • -3.76%
    • 에이다
    • 473
    • -4.64%
    • 이오스
    • 644
    • -6.12%
    • 트론
    • 206
    • -0.48%
    • 스텔라루멘
    • 126
    • -3.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600
    • -6.41%
    • 체인링크
    • 14,910
    • -5.21%
    • 샌드박스
    • 336
    • -6.1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