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대 PC제조업체 휴렛팩커드(HP)가 애플에 태블릿PC 도전장을 내밀었다.
HP는 9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랜시스코에서 자체 개발한 모바일 기기 운영체제(OS)인 웹OS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태블릿PC 터치패드와 스마트폰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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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치패드는 아이패드와 같은 9.7인치 사이즈로 전면 카메라가 장착됐다. HP가 오디오 성능을 강조해 개발한 비츠(Beats) 오디오 스피커도 내장했다.
HP는 “터치패드는 특히 스마트폰과 프린터 등 다른 기기와의 연동성이 강화됐다”고 강조했다.
터치패드는 같은 통신망을 사용할 경우 스마트폰으로 걸려온 전화나 문자를 받는 것이 가능하며 터치패드에서 검색한 정보를 스마트폰으로 전송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워드와 엑셀, 파워포인트 등 사무용 프로그램과 인터넷 동영상 프로그램인 어도비 플래시도 지원한다.
HP는 올 여름 우선 와이파이 버전을 출시한 후 3G와 4G 버전을 잇따라 내놓을 계획이다.
HP의 웹OS 2.0은 한꺼번에 여러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멀티태스킹’ 기능이 강조됐다.
터치패드는 이에 따라 게임과 이메일, 채팅 등 다양한 작업을 동시에 진행할 수 있다.
터치패드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응용프로그램(앱)을 확보하는 것이 관건이다.
HP는 이날 발표회에서 “아마존의 킨들 앱과 페이스북, 미 경제전문지 포춘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하고 있다”면서 자신감을 보였다.
애플은 현재 장악하고 있는 태블릿PC 시장을 준비하기 위해 새로운 아이패드 모델 생산에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 관계자들은 새 모델이 전면 카메라를 부착하고 기존 모델에 비해 더욱 가볍고 얇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아이패드는 지난해 4월 출시 이후 총 1480만대가 팔렸다.
HP뿐 아니라 다른 경쟁사들도 태블릿PC 경쟁에 동참하고 있다.
지난달 열린 라스베가스 소비자 가전 전시회(CES)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 모토로라와 도시바 등 무려 35개 업체가 태블릿PC 80종을 선보였다.
모토로라는 미국 최대 스포츠 이벤트인 미 프로풋볼(NFL) 결승전 ‘슈퍼볼’에서 태블릿PC ‘줌(Xoom)’을 홍보한 TV광고를 내보내 관심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