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가 결제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한 명의 결제 담당자를 두는 패밀리결제 서비스를 선보인다.
19일 11번가에 따르면 패밀리결제는 결제를 담당하는 대표 1명과 멤버 4명, 최대 5명까지 결합되는 서비스다. 본인 인증된 11번가 개인회원 중 가족 및 친구, 연인 등으로 자유롭게 구성 가능하다.
패밀리 멤버가 상품 결제 단계에서 ‘패밀리결제’를 선택하면 상품 결제 링크가 카카오톡 알림톡 등을 통해 패밀리 대표에게 전송된다. 이후 패밀리 대표가 제품 및 구매 금액 확인 후 11페이로 대신 결제하는 방식이다. 결제기한은 주문 다음날 밤 12시까지다.
패밀리결제 이용 시 상품 결제에 따른 11페이 포인트 적립은 패밀리 대표에게, 제품 리뷰 혜택은 상품을 배송 받은 패밀리 멤버에게 제공돼 패밀리간 쇼핑 리워드를 함께 받게 된다. 패밀리 개설 및 구성원 초대, 탈퇴 등은 나의 11번가 내 패밀리결제 페이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신용카드 결제가 어려운 10대, 가격대가 높은 제품에 구매 부담이 있을 대학생, 결제 과정에 익숙지 않은 노년층 등 다양한 고객층의 결제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다는 게 11번가의 설명이다. 11번가에 따르면 패밀리결제 서비스 오픈 첫 일주일인 2일부터 8일까지 약 1000명의 고객들이 패밀리로 결합했다.
장정태 11번가 백엔드서비스담당은 “쇼핑의 중요 단계인 결제 영역의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이라며 “특히 최근 론칭한 학생 전용 무료 클럽형 멤버십 ‘캠퍼스클럽’과의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