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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행사는 PP 콘텐츠의 지난 20년간 역사를 되돌아보고 2015년 3월 한미 FTA 전면 시행에 대비해 PP업계의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PP산업 발전전략 콘퍼런스’도 함께 진행한다.
콘퍼런스는 △성열홍 홍익대 교수가 ‘방송프로그램 중심으로 본 PP 20년’ △이상기 부경대 교수가 ‘한미FTA 전면 시행에 따른 PP시장 대응 방안’ △이종관 미디어미래연구소 정책연구실장이 ‘PP산업발전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종합토론이 진행된다.
정부는 이날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지난해 12월 발표한 ‘창조경제 시대의 방송산업발전 종합계획’의 첫 후속조치인 ‘PP산업 발전전략’을 오는 상반기 중 마련할 예정이다.
최문기 미래부 장관은 “PP산업 성장을 제약하는 규제를 개선하고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PP, MPP, 플랫폼사업자가 상생하는 방안을 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PP산업 전체 매출액은 2012년 말 기준으로 5조5000억원으로, 전체 방송시장 매출액 13조2000억원의 42%를 점유하고 있다. 종사자 수는 전체 방송산업 종사자 3만4000명의 40%인 1만3000명에 이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