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가 9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에서 개최한 '2014/15 LG하우시스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에서 디자이너들이 내년도 키워드인 'Taste'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하우시스)
올해 14회째인 디자인 트렌드 세미나는 국내외 사회문화 이슈와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 등을 기반으로 향후 인테리어 흐름을 전망하는 자리다.
이날 세미나엔 학계, 건축 및 인테리어 종사자 등 각 분야 디자인 전문가 약 800여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 전원에게 LG하우시스 디자인센터에서 발행한 인테리어 트렌드 전문지 ‘이디스(idees)’를 제공했다.
LG하우시스가 2014/15년 인테리어 디자인 트렌드로 제안한 주제는 ‘테이스트(Taste)’다. 미래를 위해 오늘을 희생하는 현대인들에게 ‘각자의 취향으로 자신만의 디자인을 즐기자’는 의미다.
또 LG하우시스는 디자인 환경에 영향을 미치는 키워드로 ‘맛있는 인생’, ‘미학적 명상’ 등 7가지 요소를 소개하고 이를 토대로 3가지 디자인 테마를 제안하기도 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세계적 명성의 레드닷디자인상, iF디자인상에서 꾸준히 수상작을 내고 있으며 건축장식자재업계 최초로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 참가하는 등 디자인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