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랜드그룹 ‘대한민국 소셜미디어대상’ 수상

입력 2013-11-28 18:1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 이랜드그룹

이랜드그룹이 28일 서울 태평로 프레스센터에서 개최된 ‘제6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기업부문 소셜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KICOA)가 주최하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인터넷소통지수(ICSI)와 소셜소통지수(SCSI)를 기초로, 1200여개 기업과 860여개 공공기관 중 고객과 소통을 잘하는 신뢰받는 단체에 수여된다.

주최 측에 따르면 이랜드그룹은 한류 문화 컨텐츠로 이루어진 신사업 ‘와팝’ 공연의 글로벌 홍보를 위해 홈페이지·페이스북·트위터·블로그·유튜브·웨이보·웨이신·유쿠 등에 SNS 다채널 전략을 실행해 글로벌 SNS 소통경영활동을 펼쳤다. 특히 와팝 SNS 채널들은 단순한 공연의 홍보 목적이 아니라 최신 K-POP 동향, 팬들과 함께하는 K-POP 이야기, 와팝 공연 현장의 생생한 모습 등을 공유해 높은 반응을 얻어냈다.

이랜드 관계자는 “기획 단계에서부터 철저하게 해외 유저들의 관점에서 준비하고 실천한 노력이 주효했다”며 “일방적인 정보 전달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전 세계 고객들과의 소통을 통해 참여를 확산시키고 공감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SNS를 이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 내정
  • 검찰, ‘경기도 법카 유용 의혹’ 이재명 부부에 소환 통보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932,000
    • -1.94%
    • 이더리움
    • 4,248,000
    • -2.43%
    • 비트코인 캐시
    • 455,300
    • -6.28%
    • 리플
    • 610
    • -3.79%
    • 솔라나
    • 196,400
    • -3.44%
    • 에이다
    • 509
    • -3.6%
    • 이오스
    • 721
    • -2.83%
    • 트론
    • 181
    • -2.16%
    • 스텔라루멘
    • 124
    • -3.1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850
    • -4.6%
    • 체인링크
    • 17,920
    • -2.71%
    • 샌드박스
    • 418
    • -3.6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