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이 인터넷을 통한 국민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한전은 16일 대국민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해 홈페이지(www.kepco.co.kr)를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한전은 지난달 20일 메인 홈페이지 오픈에 이어 10일 모바일 홈페이지도 추가 오픈했다.
한전의 개편된 홈페이지는 기존 50종의 웹사이트를 통합해 콘텐츠와 서비스간 장벽을 없앴다.
또 고객상담 게시판을 하나로 통합해 다양한 분야의 상담업무를 한 화면에서 처리하고 상담사례도 공유되도록 했다.
이와 함께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와 연계해 한전 소식이나 이슈를 공유하고, 웹 표준과 웹 접근성 기술을 적용해 크롬 브라우저나 스마트폰, 스마트패드 등으로 홈페이지 접속이 가능토록 했다.
한전 관계자는 “이번 개편으로 고객들의 홈페이지 이용 편의성을 대폭 개선하고 온라인 소통채널로서 홈페이지의 역할을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