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화시대 ‘실버 케어’ 상품 인기

입력 2013-01-07 10: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고령화시대에 접어들며 노년층의 건강관리와 관련한 제품인 '실버 케어'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롯데마트의 가전 전문 매장인 ‘디지털 파크’의 2012년 건강 가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작년보다 40.1% 가량 증가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반신욕기, 안마기, 족욕기, 디지털 체중계, 혈당계 등 스스로 몸 상태를 유지 및 관리할 수 있는 ‘헬스 케어(Heath-Care)’ 관련 가전 상품 등이 있다.

롯데마트 측은 “건강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는 주된 이유는 ‘디지털 파크’ 내 구매 고객 중 50대 이상의 구매 고객 비중이 높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젊음을 유지하기 위한 상품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머리를 풍성하게 보이는 ‘볼륨 샴푸’는 30.2%, 사용이 간편해 중년 이상들에게 인기가 많은 ‘거품 염색약’은 182.4% 각각 늘었다. 또한 최근에는 50대~60대를 타깃으로 한 ‘한방 보습제’도 출시되면서 인기를 끌고 있다.

반면, 과거에 대표적인 실버 상품인 ‘성인 기저귀’는 1.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인 기저귀의 경우 대부분 환자용으로 사용되는 상품이다.

김보현 롯데마트 디지털파크 상품팀장은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헬스-케어 상품 위주의 건강 가전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향후 일반 건강가전 외에도 의료기기 등으로 상품 종류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돌고 돌아 결국 홍명보, 그런데 문제는… [이슈크래커]
  • '한 시간에 131.7㎜' 기상관측 사상 최고치 찍은 군산, 전북 곳곳 피해
  • 오킹 통편집이냐, 정면 돌파냐…'출연자 리스크' 시달리는 방송가 [이슈크래커]
  • 상반기 27조 불어난 주담대…"스트레스DSR 앞당겨야"[가계대출 비상]
  • 코스피 시가총액이 역대 최고…“지수 아직 3000도 안 됐는데요?”
  • 사명 변경ㆍ차 경품까지…침체 탈출 시동 건 K-면세점
  • 경찰, '시청역 사고' 피의자 병원서 2차 조사 시작
  • 이천수 "'축협 폭로' 박주호, 아닌 척해도 힘들 것…'축구계 왕따'인 나처럼 될 판"
  • 오늘의 상승종목

  • 07.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841,000
    • +1.69%
    • 이더리움
    • 4,358,000
    • -0.07%
    • 비트코인 캐시
    • 482,300
    • +1.39%
    • 리플
    • 619
    • +0.49%
    • 솔라나
    • 202,700
    • +0.3%
    • 에이다
    • 543
    • +2.65%
    • 이오스
    • 740
    • +0.68%
    • 트론
    • 183
    • +0.55%
    • 스텔라루멘
    • 125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250
    • +2.21%
    • 체인링크
    • 18,220
    • -1.57%
    • 샌드박스
    • 424
    • +1.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