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SNS로 다 함께 절전 참여해요"

입력 2012-12-24 1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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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국민 절전운동 ‘모듬전’

한국전력공사가 올겨울 동안 전력그룹사와 공동으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절전 캠페인 ‘모듬전(모두를 위한 듬직한 전기)’을 내년 2월말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원전 가동중단, 한파 등으로 올겨울 전력수급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하는 가운데 SNS에서 가정과 기업들과 함께 절전을 실천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모듬전의 첫 행사는 ‘새해 내복 많이 받으세요! 내복 인증샷 올리기’ 이벤트다. 내복을 입고 인증샷을 찍어 한전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 등 SNS에 올리는 형식이다. 한전은 내년 1월6일까지 인증샷 가운데 인기작을 따로 모아 우수작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전은 모듬전 캠페인 기간에 전력 피크시간인 매일 오전 10~12시, 오후 5~7시까지 전력예비율 맞추기, 절전인증샷, 절전퀴즈 등 사이버 절전 미션을 SNS에서 공개해 대국민 절전 운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조환익 사장은 “절전 참여는 가정과 기업, 우리가 모두 서로를 위해 할 수 있는 멋진 봉사활동”이라며 “KEPCO 임직원도 솔선수범해 절전하면서 안정적인 전력 공급을 하는 데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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