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용기면 시장 2위 등극

입력 2012-11-01 16:5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오뚜기가 용기면 시장에서 2위로 올라섰다.

1일 AC닐슨의 라면시장 조사 자료에 따르면 2010년까지 농심, 팔도, 오뚜기 순으로 보였던 용기면 판매량 및 판매금액 순위가 2011년에는 오뚜기 용기면이 전년대비 23% 성장하면서 팔도 용기면을 제치고 2위로 올라섰다.

특히 9월 판매 누계 분에서 전년 동기대비 봉지면은 2.26%, 용기면은 5%대로 두 배 높은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미 지난 2010년 대비 2011년 판매금액을 기준으로 해도 전체 봉지면 시장이 4% 증가한 반면, 전체 용기면 시장은 약 10% 성장으로 확연한 차이를 보여주면서 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오뚜기 용기면의 매출 상승에는 ‘참깨라면’ 용기면이 효자 노릇을 톡톡히 했다. 참깨라면 용기면 단독 제품 판매량 누계분을 분석해 보면 2010년 9월 43만개, 2011년 53만개, 2012년 1000만개 이상이 팔려 2년 사이에 약 61% 성장했다.

오뚜기측은 참깨라면의 인기몰이 비결로 대학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참깨라면의 인기 비결은 특유의 고소하면서도 얼큰한 국물 맛에 있다”며 “고추기름과 유사한 참기름 유성수프, 볶음 참깨, 계란 블록 등이 고소하고 얼큰한 국물 맛을 내고 기호에 따라 먹을 수 있어서 까다로운 대학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기술이전·FDA 승인…‘성과 바탕’ 제약·바이오주 훈풍
  • “저가 공습엔 고품질로 승부”…중국 대륙 역공 나선 K패션
  • "퇴근 후 연락하지 마세요" [데이터클립]
  • 주연 여배우는 어디에?…‘안녕 할부지’ 더 보고 싶은 푸바오 [해시태그]
  • “백화점 전체가 갤러리”…정유경, ‘예술의 신세계’ 열다
  • [종합] 뉴욕증시, 미국 제조업 부진에 ‘R의 공포’ 확산…이번 주 고용 지표에 주목
  • 은평구 아파트서 이웃에 일본도 휘둘렀던 당시 CCTV 공개
  • 자본시장 선진화의 ‘핵심’ 운용업계도 ‘밸류업’ 삼매경[자본중심 K밸류업④]
  • 오늘의 상승종목

  • 09.04 10:12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6,515,000
    • -5.05%
    • 이더리움
    • 3,189,000
    • -7.54%
    • 비트코인 캐시
    • 410,300
    • -6.88%
    • 리플
    • 739
    • -4.03%
    • 솔라나
    • 168,900
    • -8.06%
    • 에이다
    • 424
    • -7.22%
    • 이오스
    • 599
    • -7.56%
    • 트론
    • 204
    • -2.86%
    • 스텔라루멘
    • 122
    • -3.1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200
    • -0.84%
    • 체인링크
    • 13,580
    • -7.43%
    • 샌드박스
    • 318
    • -7.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