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간 때문이야’ 우루사광고 2탄 선보여

입력 2011-09-06 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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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때문이야’ 송으로 올 상반기 국민적 인기를 끌었던 ‘우루사맨’ 차두리가 한가위 연휴를 앞두고 집청소하고 설거지하는 ‘착한 남자’로 돌아왔다.

대웅제약은 ‘신나게 가사일을 돕는 남자’ 차두리를 앞세운 우루사 CF 2탄을 제작, 지난 2일부터 선보이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광고에서는 차두리가 우루사맨으로 출동해 청소기 돌리기, 설거지, 유리창닦이 등 집안을 청소하는 장면들을 통해 ‘우루사가 간의 미세담도를 깨끗이 해주어 피로를 풀어준다’는 특징을 표현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했다.

특히 축구선수로서 차두리가 지닌 건강미와 친근하면서도 유쾌한 캐릭터에 덧붙여 2명의 자녀를 둔 아빠 차두리의 가정적 매력이 한층 돋보였다는 평이다.

우루사 광고대행사 휘닉스커뮤니케이션즈의 황경훈 국장은 "2탄 광고는 기존에 히트를 쳤던 캐릭터와 음악을 이어가면서 새로운 ‘청소’ 컨셉을 통해 우루사 제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했다”고 말했다.

한편 광고효과 전문조사기관인 한국CM전략연구소의 올 상반기 광고 동향 분석결과, 지상파 TV광고의 브랜드별 광고호감도에서 우루사 광고가 광고 효과와 효율성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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