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어린이 위한 무첨가 음료 출시

입력 2011-04-26 07:0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이마트가 29일 당, 색소, 착향료, 합성첨가물, 합성보존료 등의 첨가물을 넣지 않고 설탕이나 당 대신 포도나 레몬과즙으로 맛을 낸 어린이 음료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마트는 최근 한 조사에서 과체중 또는 비만 어린이의 음료등의 섭취율이 하루 총 섭취량 대비 5.8%로 정상그룹에서 나타난 4.7%보다 1%포인트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나는 등 어린이 건강을 위한 음료가 필요하다고 판단해 어린이전용 음료를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성민 바이어는 “성인음료 시장은 외형이 커서 프리미엄 상품등의 개발이 활발한데 비해 어린이 음료 시장은 품질보다는 디자인 중심의 상품개발이 되었던 것이 사실”이라며 “어린이의 건강을 고려한 음료 등의 식품개발을 위해 협력업체와 제휴하여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 내정
  • 검찰, ‘경기도 법카 유용 의혹’ 이재명 부부에 소환 통보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130,000
    • -1.68%
    • 이더리움
    • 4,246,000
    • -2.48%
    • 비트코인 캐시
    • 458,800
    • -5.56%
    • 리플
    • 613
    • -3.31%
    • 솔라나
    • 196,600
    • -3.44%
    • 에이다
    • 511
    • -2.67%
    • 이오스
    • 723
    • -2.43%
    • 트론
    • 181
    • -2.16%
    • 스텔라루멘
    • 125
    • -2.3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100
    • -3.95%
    • 체인링크
    • 17,990
    • -3.02%
    • 샌드박스
    • 422
    • -2.0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