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남매’, 웨이브 상반기 오리지널 시청시간 1위...신규 유료가입자↑

입력 2024-06-27 09: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연애남매 포스터. (사진제공=웨이브)
▲연애남매 포스터. (사진제공=웨이브)
웨이브는 웨이브(Wavve) X JTBC 예능 ‘연애남매’가 3월 첫 방영부터 마지막 회차까지 약 4달 간 주말 신규 유료 가입 견인 1위를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와 같은 성적은 웨이브 오리지널 예능 중 최장기간 1위를 유지한 기록으로, 연애남매의 시청 유입 파급력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연애남매는 남매들이 모여 서로의 연인을 찾아가는 가족 참견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4월 첫 방영해 16부작으로 막을 내렸다. 연애 리얼리티 최초로 남매를 결합해 기존 연애 프로그램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신선한 설정으로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

초반 3회는 남매와 가족에 초점을 둔 따듯함으로 차별화를 꾀해 전 회차 중 가장 높은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이목을 끌었다. 이후 예기치 못한 애정 전선의 균열과 변화로 시청자들에게 긴장감을 선사했던 싱가포르에서의 14회차가 두 번째로 높은 시청 시간을 기록하며 마지막 회차까지 시청을 견인했다.

연애남매는 연애 리얼리티의 주 소비층인 20대 여성 이용자를 웨이브로 이끌어온 상반기 대표 콘텐츠이기도 하다. 연애남매가 처음 공개된 3월 신규 가입자를 분석한 결과, 전월 대비 20대 여성 신규 가입자가 약 2배 이상 증가했다.

외부 화제성 또한 유의미한 결과를 만들어냈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연애남매는 방영 기간 TV-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통합 비드라마 화제성 조사에서 총 4번의 1위를 달성했다. 마지막 회차에서는 자체 최고 화제성 점수를 얻었다. 출연진 또한 종영 주차에 9명이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TOP20에 올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필카부터 네 컷까지…'디토 감성' 추구하는 '포토프레스 세대'[Z탐사대]
  • 하반기에도 IPO 대어 더 온다…공모주 기대감 여전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SK그룹, 2026년까지 80조 원 확보… AI·반도체 등 미래 투자
  • [타보니] “나랑 달 타고 한강 야경 보지 않을래?”…여의도 130m 상공 ‘서울달’ 뜬다
  • ‘토론 망친’ 바이든, 대선 후보 사퇴 결정 영부인에 달렸다
  • 허웅 '사생활 논란'에 광고서 사라져…동생 허훈만 남았다
  • 박철, 전 아내 옥소리 직격…"내 앞에만 나타나지 말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6.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578,000
    • +0.86%
    • 이더리움
    • 4,769,000
    • -0.08%
    • 비트코인 캐시
    • 547,500
    • +1.77%
    • 리플
    • 666
    • -0.45%
    • 솔라나
    • 199,100
    • -0.35%
    • 에이다
    • 543
    • -1.99%
    • 이오스
    • 803
    • -1.35%
    • 트론
    • 176
    • +0%
    • 스텔라루멘
    • 128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500
    • -0.16%
    • 체인링크
    • 19,160
    • -1.03%
    • 샌드박스
    • 459
    • -2.1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