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PB 이춘삼·이해봉라면 누적 1000만 개 돌파

입력 2023-11-14 09:25 수정 2023-11-14 15: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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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델이 14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가성비 높은 ‘PB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모델이 14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메가푸드마켓’ 강서점에서 가성비 높은 ‘PB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자체 브랜드(PB) 라면인 ‘이춘삼 짜장라면(4입)’과 ‘이해봉 짬뽕라면(4입)’이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1봉에 500원인 이춘삼 짜장라면(4입)은 지난 해 12월 첫 출시 9일만에 초도물량이 다 팔렸고, 전체 라면 카테고리에서 7개월 동안 1위를 유지한 가성비 PB상품이다. ‘이춘삼’은 ‘이것이 리얼 춘장 39.6%(삼십구점육프로)’의 첫 글자를 딴 이름으로 현재 홈플러스에서 판매하는 짜장라면 중 춘장 함유량이 가장 높다.

후속 제품인 이해봉 짬뽕라면(4입) 또한 1봉에 약 600원 남짓한 가격으로 ‘가성비 라면’으로 꼽혔다. 이는 일반 제조사 상품(NB)대비 약 30% 저렴한 가격이다. ‘이것이 리얼 해물 짬봉(뽕)’의 글자를 딴 이름으로 오징어, 새우, 홍합, 미역, 가다랑어, 바지락 등 6가지 해물을 담았다.

홈플러스는 기존 상품의 핵심 스펙은 유지하면서 고객의 소비 형태와 가격 경쟁력을 고려한 리뉴얼 상품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19년 11월 첫선을 보인 PB브랜드 '홈플러스시그니처'의 올해 매출은 2019년 대비 약 219% 증가했다.

지난달 출시를 시작한 '심플러스(simplus) 일회용품'은 출시 2주 만에 판매수량이 2.2배 증가했으며 한 달 만에 판매량이 50% 늘어나는 등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심플러스 일회용품은 생활필수품 구매 시 저렴한 제품을 선택하는 고객들의 소비 형태와 일회용품 시장 트렌드를 분석해 '부담 없는 가격'에 초점을 맞춘 PB상품이다. 이번 달까지 롤백, 위생백, 위생장갑, 빨대 등 41종을 론칭했다.

양수령 홈플러스 PBGS총괄은 “고물가 상황 속 가성비 높은 PB상품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관련 상품들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팍팍한 지갑 사정을 달랠 수 있는 가성비 높은 PB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물가 안정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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