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쿄 바나나 꿈꾸며' 롯데백화점, K기념품 만든다

입력 2023-10-19 06: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백화점X한국관광공사 음식관광기념품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백화점X한국관광공사 음식관광기념품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롯데쇼핑)

롯데백화점이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음식관광기념품을 기획해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경기도부터 제주도까지 지역별 특산물을 엄선해, 총 8가지의 음식관광기념품을 제작했다. △경기도 남양주의 ‘김칩스’ △충청북도 충주의 ‘아몬드 대추야자’ △전라남도 보성의 ‘생강 박하 발효차&팥 늙은 호박 호지차’ △전라남도 신안의 ‘한식육수’ △경상북도 영천의 ‘레드 자두 와인’ △부산광역시의 ‘조내기고구마 캐러멜’ △제주도의 ‘한라봉 곤약롤젤리’ △강원도 정선의 ‘명이나물 명이김’의 상품 발굴부터 위생 관리, 패키지 디자인, 유통 컨설팅 등 전 프로세스에 적극 참여했다.

이번 음식관광기념품 8품목은 외국인 관광객 및 유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적극 반영했다.

20일부터 26일까지는 본점 지하1층에서 ‘Local Express(로컬 익스프레스)’ 팝업 스토어를 여는 등 음식관광기념품의 판로개척에도 힘쓴다. 대표 참여 브랜드로는 전국에 ‘약켓팅(약과+티켓팅)’ 열풍을 불러일으킨 ‘봄날엔약과’와 인사동 명물로 유명한 ‘인사동 꿀타래’ 등이다.

팝업이 끝난 후에도 이번에 기획한 음식관광기념품 8품목은 롯데백화점 김포공항점과 인천점, 부산본점 등에 입점한 ‘시시호시’ 매장과 롯데백화점몰에서 상시 판매한다.

우순형 롯데백화점 PB부문장은 “일본에 가면 ‘도쿄 바나나’를 사오고, 대만에서는 ‘펑리수’를 사오 듯 우리나라에서는 롯데백화점과 한국관광공사가 기획한 음식관광기념품들을 찾게 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우리나라 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국내 지자체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도모하는 활동들에 더욱 앞장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필카부터 네 컷까지…'디토 감성' 추구하는 '포토프레스 세대'[Z탐사대]
  • 하반기에도 IPO 대어 더 온다…공모주 기대감 여전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SK그룹, 2026년까지 80조 원 확보… AI·반도체 등 미래 투자
  • [타보니] “나랑 달 타고 한강 야경 보지 않을래?”…여의도 130m 상공 ‘서울달’ 뜬다
  • ‘토론 망친’ 바이든, 대선 후보 사퇴 결정 영부인에 달렸다
  • 허웅 '사생활 논란'에 광고서 사라져…동생 허훈만 남았다
  • 박철, 전 아내 옥소리 직격…"내 앞에만 나타나지 말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6.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719,000
    • +1.03%
    • 이더리움
    • 4,776,000
    • +0.13%
    • 비트코인 캐시
    • 545,500
    • +1.87%
    • 리플
    • 666
    • -0.45%
    • 솔라나
    • 199,600
    • -0.3%
    • 에이다
    • 543
    • -1.81%
    • 이오스
    • 802
    • -1.11%
    • 트론
    • 177
    • +0%
    • 스텔라루멘
    • 127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850
    • +0.56%
    • 체인링크
    • 19,210
    • -0.83%
    • 샌드박스
    • 461
    • -1.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