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엘라이브, 롯데카드앱에서 본다

입력 2023-05-25 10:0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확장…시청자수 5배 증가

▲롯데홈쇼핑의 모바일 TV 엘라이브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볼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의 모바일 TV 엘라이브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볼 수 있게 됐다. (사진제공=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모바일TV ‘엘라이브’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 동시 송출하는 등 플랫폼 확장을 통한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한다.

25일 롯데홈쇼핑에 따르면 최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엘라이브’ 동시 송출을 시작했다.

23일에는 가니 토드백, 팀버랜드 트레킹 슈즈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였는데 방송에는 평소 대비 5배 많은 시청자들이 몰린 것으로 나타났다는 게 롯데홈쇼핑의 설명이다.

이에 29일 오후 8시에는 국내 최초 뮤지컬 스토리텔링 레스토랑 ‘몽드샬롯’ 식사권을 판매한다. 또한 내달 4일까지 동시 송출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자체 유통채널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이며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10월 G마켓을 통해 ‘엘라이브’를 동시 송출한 결과 1시간 만에 10만 명 이상의 시청자가 몰리며 높은 호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성별, 연령, 소비 성향 등 고객 분석을 통한 맞춤 상품을 추천하는 등 롯데카드와 협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윤지환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라이브 커머스 경쟁력 강화의 일환으로 모바일TV ‘엘라이브’를 롯데카드 디지로카앱에서 동시 송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체 채널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이며 신규 고객을 확보하고, 경쟁력을 높여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필카부터 네 컷까지…'디토 감성' 추구하는 '포토프레스 세대'[Z탐사대]
  • 하반기에도 IPO 대어 더 온다…공모주 기대감 여전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SK그룹, 2026년까지 80조 원 확보… AI·반도체 등 미래 투자
  • [타보니] “나랑 달 타고 한강 야경 보지 않을래?”…여의도 130m 상공 ‘서울달’ 뜬다
  • ‘토론 망친’ 바이든, 대선 후보 사퇴 결정 영부인에 달렸다
  • 허웅 '사생활 논란'에 광고서 사라져…동생 허훈만 남았다
  • 박철, 전 아내 옥소리 직격…"내 앞에만 나타나지 말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6.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6,541,000
    • +0.92%
    • 이더리움
    • 4,762,000
    • -0.29%
    • 비트코인 캐시
    • 548,500
    • +1.67%
    • 리플
    • 665
    • -0.75%
    • 솔라나
    • 197,500
    • -1.64%
    • 에이다
    • 542
    • -2.52%
    • 이오스
    • 803
    • -1.35%
    • 트론
    • 177
    • +0.57%
    • 스텔라루멘
    • 127
    • -1.5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000
    • -1.2%
    • 체인링크
    • 19,120
    • -2.1%
    • 샌드박스
    • 463
    • -2.5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