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자재 기업인 현대L&C는 하이엔드 엔지니어드 스톤 ‘오피모 컬렉션(이하 오피모)’을 론칭한다고 27일 밝혔다.
엔지니어드 스톤은 순도 100%의 고품질 천연 광물인 석영을 사용한다. 표면 긁힘과 파손의 위험이 적고 천연 석재에서 일어날 수 있는 깨짐이나 색상 불균형 현상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L&C에 따르면 오피모는 국내 엔지니어드 스톤 1위 브랜드인 현대L&C의 ‘칸스톤’의 장점에 차별화된 패턴 디자인과 대형 사이즈 규격을 더한 게 특징이다. 특히 이번 제품에는 기존에 구현이 어려웠던 천연석 쿼차이트(규암)의 대표적인 특성인 ‘적층 무늬’를 적용했다. 제품 크기 역시 일반 규격(3050mm x 1400mm) 보다 28% 가량 큰 광폭 규격(3300mm x 1650mm)으로 활용도가 높을 전망이다.
이재각 현대L&C 인테리어스톤사업부장은 “오피모의 적층 무늬 패턴은 육안으로 천연석과 구분이 어려울 정도의 높은 완성도를 보인다”며 “지난달 북미 최대 규모 주방·욕실 전시회 ‘KBIS(The Kitchen & Bath Industry Show) 2023’에서 오피모 주요 제품을 선보인 후, 시범 생산한 초도 물량 대부분이 미국 주요 지역에 납품됐을 정도로 해외시장에서 반응이 뜨겁다”고 전했다.
현대L&C는 이달 말부터 서울 논현동 갤러리Q 전시관에 오피모를 적용한 주방가구와 아트월 등을 배치하고 프리미엄 석재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또 올초 유럽 3대 PVC 창호기업 ‘레하우’와 공동개발한 ‘레하우 R-900’을 통해 프리미엄 창호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R-900은 레하우 시리즈 중 최상위 그레이드 제품으로 4면 밀착 기능과 상부가 비스듬하게 열리는 틸트 기능을 동시에 적용, 단열·기밀·방음·환기 기능을 갖췄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현재 서울 서초구 재건축 단지 아파트에 공급 수주를 확정하는 등 고급 주택시장을 중심으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앞서 현대L&C는 지난해 말부터 실크벽지 ‘큐브’, 층간소음 특화 마감재 ‘소리지움 장판’, ‘포포미 차음매트’ 등 10여 종의 프리미엄 건자재 신제품도 잇따라 선보였다.
김형석 현대L&C 영업본부장은 “지속적인 투자·개발을 통해 친환경성과 내구성 등을 강화한 프리미엄 제품 확장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차별화된 제품으로 프리미엄 건자재 시장 공략 속도를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