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프리미엄 와인 열풍…50만 원 이상 제품 올해 매출 700%↑

입력 2021-12-23 08:4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10만 원 이상 와인 매출도 62% 뛰어…내년 300만 병 판매 목표

▲홈플러스 와인 판매 현황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 와인 판매 현황 (사진제공=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올해(1월 1일~12월 20일 기준) 와인 전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 신장했다고 23일 밝혔다.

와인 카테고리 객단가는 전년 대비 7% 상승했다. 주류 매출 구성비도 2019년 13%에서 지난해 17%, 올해 18%로 최근 3년간 꾸준한 신장세를 보였다.

와인 매출 상승세는 프리미엄 와인이 견인했다. 실제 5만~10만 원대 와인은 43%, 10만 원 이상 와인 매출은 62%가 뛰었다. 50만 원 이상 와인 매출은 무려 700% 늘었다.

프리미엄 라인의 약진 속에서 가성비 와인의 인기도 계속됐다. 2019년과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만~3만 원대 와인이 가장 많이 팔렸다. 특히 톱5 베스트 셀링 와인 1~3위에는 몬테스알파 카베르네쇼비뇽(칠레, 2만7900원), 1865 까르미네르(칠레, 2만9900원), 칸티 모스카토 다스티(이탈리아, 1만2900원)가 이름을 올렸다.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홈플러스는 내년 1분기까지 와인 정규 운영 핵심 상품 라인업을 2.4배 이상 늘린 1200여 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연간 목표는 매출 40% 신장, 300만 병 판매로 설정했다. 이외에도 차별화 상품 개발에 집중해 업계 단독 소싱 상품 20여 종을 출시한다.

소병남 홈플러스 차주류팀 와인 바이어는 “올 한해 와인의 일상화 트렌드를 이끌며 ‘와인은 홈플러스’라는 이미지를 각인시켜 왔다”라며 “와인을 사기 위해 매장을 방문하게 만들어 고객 2명 중 1명이 홈플러스 와인을 경험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신이 몰랐던 '미쉐린 별점'의 그늘(?) [이슈크래커]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자사주 취득·소각 길 열린 고려아연…영풍 또 가처분 신청
  • 단독 예산 수십억 들였는데 참여 기업은 3곳뿐…'AI 신뢰 인증제'
  • 尹, 쌍특검법·지역화폐법 재의 요구...24번째 거부권[종합]
  • '흑백요리사' 최현석, 비장의 무기 꺼냈다…시청자들 뒤집힌 이유는?
  • “축구협회, 홍명보 감독 선임하며 내부규정 안 지켜”
  • 단독 교육부, 전국 의대에 "동맹휴학 안 된다" 공문…서울대 의대 휴학 승인 ‘논란’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390,000
    • +0.43%
    • 이더리움
    • 3,218,000
    • -2.66%
    • 비트코인 캐시
    • 429,400
    • +0.09%
    • 리플
    • 716
    • -11.39%
    • 솔라나
    • 190,500
    • -2.21%
    • 에이다
    • 466
    • -2.31%
    • 이오스
    • 633
    • -1.71%
    • 트론
    • 207
    • +0.49%
    • 스텔라루멘
    • 123
    • -2.3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600
    • -0.33%
    • 체인링크
    • 14,530
    • -2.48%
    • 샌드박스
    • 331
    • -1.4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