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전 세계 시청시간 18만8000년…역대 히트작과 10억 시간 격차

입력 2021-11-17 23:1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오징어 게임' 포스터. (사진제공=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포스터. (사진제공=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의 시청 시간이 무려 18만8000년에 달한 것으로 조사됐다.

16일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넷플릭스는 홈페이지를 통해 히트작 순위와 시청 시간과 순위 등 자료를 공개했다.

히트작 순위는 콘텐츠 출시 후 28일(42주) 동안 이용자들의 시청 시간 기준으로 매겨졌으며, 국내 드라마 ‘오징어 게임’은 비영어권 드라마 중 16억5045만 시간을 기록해 1위에 올랐다. 이를 연 단위로 환산할 경우 무려 18만8400년이다.

‘오징어 게임’의 시청 시간은 역대 히트작과 비교해봤을 때도 독보적인 기록이다. 영어권 드라마 1위 ‘브리저튼:시즌 1’은 6억2549만 시간으로 ‘오징어 게임’과 약 10억 시간의 차이가 난다.

▲넷플릭스가 공개한 히트작 순위와 시청시간. (출처=넷플릭스)
▲넷플릭스가 공개한 히트작 순위와 시청시간. (출처=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이 1위를 차지한 비영어권 드라마 2위인 ‘종이의 집’ 시즌 4 역시 6억1901만 시간으로 ‘브리저튼’과 마찬가지로 약 10억 시간 이상 차이가 났다. 3, 4위를 기록한 ‘종이의 집’ 시즌 3과 시즌 5의 시청 시간은 각각 4억2640만 시간, 3억9513만이었다.

연예 매체 버라이어티는 “글로벌 대히트작 오징어 게임이 놀라운 시청 시간을 보여줬다”라고 놀라워했으며 IT 전문매체 씨넷 역시 “’오징어 게임’은 예상치를 훨씬 뛰어넘었다”라고 평가했다.

한편 ‘오징어 게임’은 최근 시즌2 제작을 확정하고 기획단계에 돌입했다. 황동혁 감독은 “시즌 2에 대한 많은 압박과 사랑이 있었다”라며 “우리에게 선택의 여지는 없는 것 같다”라고 직접 입장을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 내정
  • 검찰, ‘경기도 법카 유용 의혹’ 이재명 부부에 소환 통보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880,000
    • -2.06%
    • 이더리움
    • 4,240,000
    • -2.48%
    • 비트코인 캐시
    • 456,200
    • -6.17%
    • 리플
    • 612
    • -3.47%
    • 솔라나
    • 195,700
    • -3.69%
    • 에이다
    • 510
    • -3.04%
    • 이오스
    • 721
    • -3.61%
    • 트론
    • 180
    • -3.23%
    • 스텔라루멘
    • 125
    • -1.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950
    • -4.41%
    • 체인링크
    • 17,970
    • -2.6%
    • 샌드박스
    • 420
    • -3.2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