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공고...“판로장벽 해소”

입력 2021-03-11 12: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중소벤처기업부는 코로나 19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을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2월 10일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 회의에서 발표한 ‘중소기업 판로혁신 지원방안’에 따른 후속 조치의 일환이다. 단순 유통망 연계 판로지원에서 판로정책 대상과 범위를 기업 간 거래(B2B) 시장, 기업으로 확대하는 등 정책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함이다. 코로나 19 등 유통시장 동향 변화로 비대면화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는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했다.

중소기업의 국내 시장개척과 판로거점 확보를 지원하는 해당 사업에는 올해 전년 대비 14% 증액된 209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신규 판로정책 혁신ㆍ지원, 한정된 예산을 극복하기 위한 판로 인프라 조성 등을 통해 기업의 판로창출 부담을 경감시킬 예정이다.

또 온라인몰 통합관리 지원, 구독경제 등 신시장 진출 지원, 마케팅 전담인력(PD) 지원 등 중소기업의 판로혁신 지원에 주력해 내수시장 확대를 견인한다. 중소기업이 직접 온라인으로 유통 기업 등에 신상품을 소개할 수 있는 비대면 품평회 개최 지원, 인공지능 기반의 대화형 챗봇 서비스 등을 제공해 비대면 소비확산 대응도 강화할 계획이다.

마케팅 지원사업 신청자격과 참여기업 모집은 세부 사업별 신청 및 접수 기준에 따른다. 지원사업 신청은 유통지원 포털사이트인 ‘아임스타즈’를 통해 일괄 신청할 수 있다.

참여 접수된 신청기업은 마케팅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의 평가 절차를 거쳐 최종 지원대상으로 확정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제18호 태풍 '끄라톤' 덮친 대만…무너지고 부서진 현장 모습 [포토]
  • '나솔사계' 19기 영숙, 모태솔로 탈출하나…21기 영수에 거침없는 직진
  • kt 위즈, 새 역사 썼다…5위팀 최초로 준플레이오프 진출
  • '흑백요리사' 요리하는 돌아이, BTS 제이홉과 무슨 관계?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일본 신임 총리 한마디에...엔화 가치, 2년 만에 최대폭 곤두박질
  • 외국인 8월 이후 11조 팔았다...삼바 현대차 신한지주 등 실적 밸류업주 매수
  • 오늘의 상승종목

  • 10.04 10:21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244,000
    • -0.13%
    • 이더리움
    • 3,184,000
    • -1.03%
    • 비트코인 캐시
    • 435,300
    • +1.33%
    • 리플
    • 703
    • -1.95%
    • 솔라나
    • 185,700
    • -2.47%
    • 에이다
    • 467
    • +0%
    • 이오스
    • 634
    • +0%
    • 트론
    • 213
    • +2.4%
    • 스텔라루멘
    • 123
    • +0.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150
    • -0.74%
    • 체인링크
    • 14,450
    • -0.48%
    • 샌드박스
    • 333
    • +0.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