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95개 소상공인에 방송광고 제작ㆍ송출 지원

입력 2021-03-08 14: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7월에 2차 41개사 추가 선정

방송통신위원는 올해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사업’의 1차 지원 대상자로 소상공인 95개사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부산ㆍ경남, 대구ㆍ경북, 대전ㆍ충청, 광주ㆍ전남, 전북, 강원ㆍ제주, 수도권 등 7개 권역별로 할당량(quota)을 정해 70개사를 우선 선발하고, 나머지 25개사는 지역 구분 없이 선발했다. 선정된 소상공인의 업종은 ‘숙박 및 음식점업’(33개사)이 가장 많았고, ‘도매 및 소매업’(18개사), ‘식료품 제조업(9개사)’ 순으로 나타났다.

‘지역밀착형 방송광고 활성화 기반구축 사업’은 소상공인이 방송광고를 제작해 지역의 방송 매체를 통해 송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소상공인의 성장과 지역 방송광고 시장 활성화를 위해 방통위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함께 2020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1차 95개사 외에 7월에 2차로 41개사를 선정해 총 136개사를 지원한다.

지난 1월 29일부터 2월 15일까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 사업 전용 홈페이지(http://kobaco.co.kr/smad)를 통해 지원 신청을 받은 결과, 총 209개 소상공인이 신청했다. 이 중 서류 미비 및 자격 미달 업체를 제외한 174개사를 대상으로 2월 24일부터 3월 3일까지 심사가 진행됐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소상공인은 방송광고 제작비와 송출비의 90%를 최대 900만 원 한도 내에서 지원받는다. 또한 1대 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방송광고 제작과 송출을 포함한 마케팅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도 받게 된다. 올해 지원 규모는 총 12억2000만 원이다.

지난해에 지원받은 소상공인들은 그동안 정보 부족과 경제적인 부담으로 방송광고를 하지 못했으나 이 사업을 통해 지역 매체에 방송광고 후 인지도가 상승하고 매출이 증가하여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코로나19로 인한 위기 속에서도 전년 대비 매출이 평균 13.5% 성장했고, 고용자 수는 평균 27.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돌고 돌아 결국 홍명보, 그런데 문제는… [이슈크래커]
  • '한 시간에 131.7㎜' 기상관측 사상 최고치 찍은 군산, 전북 곳곳 피해
  • 오킹 통편집이냐, 정면 돌파냐…'출연자 리스크' 시달리는 방송가 [이슈크래커]
  • 상반기 27조 불어난 주담대…"스트레스DSR 앞당겨야"[가계대출 비상]
  • 코스피 시가총액이 역대 최고…“지수 아직 3000도 안 됐는데요?”
  • 사명 변경ㆍ차 경품까지…침체 탈출 시동 건 K-면세점
  • 경찰, '시청역 사고' 피의자 병원서 2차 조사 시작
  • 이천수 "'축협 폭로' 박주호, 아닌 척해도 힘들 것…'축구계 왕따'인 나처럼 될 판"
  • 오늘의 상승종목

  • 07.10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780,000
    • +1.6%
    • 이더리움
    • 4,346,000
    • -0.32%
    • 비트코인 캐시
    • 481,900
    • +1.01%
    • 리플
    • 617
    • +0.33%
    • 솔라나
    • 202,300
    • +0.1%
    • 에이다
    • 542
    • +2.46%
    • 이오스
    • 738
    • +0.41%
    • 트론
    • 183
    • +0.55%
    • 스텔라루멘
    • 125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3,250
    • +2.21%
    • 체인링크
    • 18,160
    • -1.73%
    • 샌드박스
    • 424
    • +0.9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