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고객 상담직 30명 공개 채용…연말까지 80명 늘린다

입력 2020-08-31 1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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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히어로즈팀원이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 (사진제공=토스)
▲토스 히어로즈팀원이 고객을 응대하고 있다. (사진제공=토스)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의 운영사 비바리퍼블리카가 고객 상담 직군인 커스터머 히어로(Customer Hero) 30여 명을 공개 채용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채용 담당 부서인 고객 히어로즈팀(Customer Heroes Team)은 유선과 온라인으로 금융 서비스 상담 업무 전반을 담당하며, 비대면 고객서비스를 총괄하는 토스의 CH 디비전(Customer Happiness Division) 소속이다. 토스는 이번 채용 인원을 포함해 연말까지 80여 명을 늘려 총 150명 수준으로 조직을 확대할 계획이다.

커스터머 히어로는 경력, 학력 제한 없이 금융 분야 상담 서비스에서 전문성을 쌓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이날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토스 채용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전형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서류와 전화 인터뷰 등 2차 평가를 통과한 최종 합격자는 10월 중 입사한다.

이번 공개 채용은 1년 계약직을 모집하는 것으로, 근속 6개월 이후 원하면 정규직 전환을 신청할 수 있다. 전환은 동료 평가 등의 절차를 거쳐 여부가 결정된다. 연봉은 3000만 원으로 정규직 전환에 성공하면 30% 인상된다.

토스 관계자는 “그간 외주 상담을 최소화하고 자체 채용으로 고객 서비스 조직을 운영해 상담 품질을 높이려 했다”며 “금융 고객 서비스(CS)전문가로 성장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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