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운항확인서 전송도 챗봇으로"…진에어, 고객 편의 서비스 강화

입력 2020-03-17 08:5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챗봇에 이티켓 재발송 기능도 추가 도입

▲진에어의 챗봇 서비스 (사진제공=진에어)
▲진에어의 챗봇 서비스 (사진제공=진에어)

진에어는 고객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챗봇(chatbot) 서비스에 항공운항확인서 전송ㆍ이티켓 재발송 기능을 추가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고객들은 진에어의 챗봇 서비스인 ‘제이드’에서 보다 쉽고 빠르게 항공운항확인서를 받아볼 수 있다.

또 간단한 정보 입력 만으로 이티켓을 확인하고 필요 시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게 됐다. 해당 기능들은 챗봇 서비스 첫 화면에 배치돼 한번의 클릭만으로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진에어는 “비교적 단순한 문의를 챗봇으로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도록 이번 업데이트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흑백요리사' 패자부활전 주제는 '편의점' 재료…추가 생존자 '3명' 주인공은?
  • “나야, 모기” 짧은 가을 점령…곧바로 극한 한파 온다 [해시태그]
  • "요즘 골프 안 쳐요"...직장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운동은? [데이터클립]
  • 미국 동부 항만노조, 47년 만에 파업 돌입
  • [종합]저축은행 부동산PF 구조조정 본격화…적기시정조치 이달 논의
  • 단독 추천 포즈도 알려준다… 진화하는 삼성 갤럭시 AI 카메라
  • 태풍 ‘끄라톤’ 한반도 비껴간다…가을비에 기온 ‘뚝’
  • 이스라엘 “헤즈볼라에 제한적 지상전 개시”…18년 만에 다시 국경 넘어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527,000
    • -1.3%
    • 이더리움
    • 3,333,000
    • -2.26%
    • 비트코인 캐시
    • 428,200
    • -4.89%
    • 리플
    • 816
    • -0.61%
    • 솔라나
    • 196,000
    • -3.87%
    • 에이다
    • 474
    • -5.2%
    • 이오스
    • 643
    • -7.48%
    • 트론
    • 207
    • +0.49%
    • 스텔라루멘
    • 128
    • -3.0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000
    • -8.12%
    • 체인링크
    • 14,830
    • -5.72%
    • 샌드박스
    • 334
    • -7.7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