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슈 '류준열샴푸' vs 포미포미 '청하샴푸'…포털·SNS '입소문' 전략 제각각

입력 2019-11-27 12:10 수정 2019-11-27 12:12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슈 '류준열샴푸' 포털 활용 홍보 적극

(출처=청하 인스타그램 캡처)
(출처=청하 인스타그램 캡처)

대표적 생필품인 샴푸 업계에서 브랜드 인지도는 중요한 요소다. '류준열샴푸'를 내세우는 다슈, 그리고 '청하 샴푸'란 캐치프레이즈의 포미포미 역시 이런 상황을 여과없이 보여주는 브랜드다. 다만 소비자를 유혹하는 마케팅 전략에서는 다소 차이를 보인다.

27일 다슈 류준열샴푸는 포털사이트 네이버를 통해 입소문 마케팅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이날 단 하루 샴푸와 왁스, 스프레이 등 특정 품목을 선착순 1000개 한정 10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통해서다. 바이럴 마케팅을 통해 실시간급상승검색어 상위권을 노린 전략으로 시너지 효과도 노린다.

다슈 류준열샴푸가 포털을 주요 홍보 창구로 활용한다면, 포미포미는 모델 청하를 내세운 SNS에 마케팅에 주력한다. 가수 청하가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사진을 올리면서 해시태그로 '포미포미'를 덧붙이는 등의 방식이다. 긴 머리카락의 청하가 포미포미 사용해 매끄러운 머릿결을 유지한다는 메시지를 줄 수 있는 전략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돌고 돌아 결국 홍명보, 그런데 문제는… [이슈크래커]
  • “고민시만 불쌍해요”…‘서진이네2’ 방송 후기에 고민시만 언급된 이유 [요즘, 이거]
  • "이별 통보하자…" 현직 프로야구 선수, 여자친구 폭행해 경찰 입건
  • 블랙핑크 제니 측 "실내 흡연 반성…스태프에 직접 연락해 사과"
  • 설욕전 대성공…'최강야구' 강릉영동대 직관전, 니퍼트 150km 대기록 달성
  • 경북 청도 호우경보 '폭우 또'…포항·경산·경주·영천·고령도 유지
  • '명조: 워더링 웨이브', 마라 맛 나는 '엘든 링+호라이즌'을 모바일로 해볼 줄이야 [mG픽]
  • '발등에 불' 네카오 경영전략…이해진·김범수의 엇갈린 행보
  • 오늘의 상승종목

  • 07.0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208,000
    • +0.41%
    • 이더리움
    • 4,350,000
    • +1.33%
    • 비트코인 캐시
    • 472,000
    • -0.02%
    • 리플
    • 613
    • -1.45%
    • 솔라나
    • 200,000
    • +0.7%
    • 에이다
    • 526
    • -0.94%
    • 이오스
    • 729
    • +0.41%
    • 트론
    • 183
    • +2.81%
    • 스텔라루멘
    • 123
    • +0.82%
    • 비트코인에스브이
    • 51,800
    • +0.58%
    • 체인링크
    • 18,480
    • -2.07%
    • 샌드박스
    • 416
    • -1.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