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콜센터품질지수 1위 선정

입력 2019-10-17 08:4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가전 상담 서비스 부문 및 신설된 휴대폰 상담 서비스 부문 모두 선두 차지

▲삼성전자서비스 상담자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상담자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는 '2019 KS-CQI(한국콜센터품질지수)' 평가에서 가전 및 휴대폰 상담 서비스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KS-CQI 평가는 전문가의 전화 모니터링과 고객 만족도 설문조사를 통해 콜센터의 상담 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조사이다.

이번 조사에서 삼성전자서비스는 기존의 가전 상담 서비스 부문뿐 아니라 신설된 휴대폰 상담 서비스 부문에서도 고객 만족도 1위에 선정됐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삼성전자 제품을 이용하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24시간 365일 콜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또 상담사들이 고객이 문의한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테스트 룸'을 구축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서비스센터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실시간 맞춤형 채팅상담도 실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상담사가 고객의 스마트폰 카메라를 통해 제품을 직접 보며 상담을 진행하는 '보이는 원격상담'을 도입했다.

이 밖에도 상담사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소비자 상담사, 심리상담사 등의 전문자격 취득을 지원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 고객상담팀장 윤석한 상무는 "앞으로도 고객 감동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 활동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다시 만난 최현석-안성재…'흑백요리사' 전 과거도 눈길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자사주 취득·소각 길 열린 고려아연…영풍 또 가처분 신청
  • 단독 예산 수십억 들였는데 참여 기업은 3곳뿐…'AI 신뢰 인증제'
  • 尹, 쌍특검법·지역화폐법 재의 요구...24번째 거부권[종합]
  • 北 쓰레기풍선 피해 지원액 1억 원 넘어설 듯
  • “축구협회, 홍명보 감독 선임하며 내부규정 안 지켜”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429,000
    • -0.03%
    • 이더리움
    • 3,221,000
    • -3.04%
    • 비트코인 캐시
    • 430,800
    • -0.07%
    • 리플
    • 726
    • -9.93%
    • 솔라나
    • 191,600
    • -2.19%
    • 에이다
    • 469
    • -1.88%
    • 이오스
    • 635
    • -1.7%
    • 트론
    • 208
    • +0.97%
    • 스텔라루멘
    • 123
    • -3.15%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200
    • -1.23%
    • 체인링크
    • 14,460
    • -3.41%
    • 샌드박스
    • 331
    • -2.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