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스파크, 5년 연속 고객만족도 조사(KCSI) 경형 승용차 부문 1위

입력 2019-10-15 10:4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기아차 모닝 제쳐…전반적 만족도ㆍ재구입 의향 부문 높은 점수

▲쉐보레 더 뉴 스파크 (사진제공=쉐보레)
▲쉐보레 더 뉴 스파크 (사진제공=쉐보레)

쉐보레(Chevrolet) 스파크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KCSI)' 경형 승용차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15일 쉐보레에 따르면 올해로 28년째를 맞는 KCSI는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를 평가하는 조사로, 전반적 만족도ㆍ제품ㆍ서비스 및 이미지와 관련한 '요소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등 총 3개 항목의 점수를 합산해 '소비자 만족도'와 '충성도'를 지표화한다.

쉐보레 더 뉴 스파크는 이번 조사에서 100점 만점 중 85.1점의 높은 점수를 얻으며, 기아차 모닝을 제치고 5년 연속 경형 승용차 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올랐다.

스파크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 의향 부문에서 경쟁 모델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고, 승차감(안락감)ㆍ주행 안정성ㆍ엔진 및 미션 성능ㆍ신차 인도 시 차량 상태 등 요소 만족도 항목에서도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한국지엠 영업ㆍ서비스ㆍ마케팅 부문 시저 톨레도 부사장은 “쉐보레 스파크는 뛰어난 안전과 품질을 바탕으로 오랜 기간 대한민국 대표 경차로 고객의 곁을 지켜온 모델”이라며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5년 연속 1위 달성은 스파크의 제품 경쟁력 제고를 위한 쉐보레의 노력이 고객에게 인정받은 매우 의미 있는 결과”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10명 중 8명 "하반기 경영여건 어렵다"…관치보다 '정치금융' 더 압박[금융사 CEO 설문조사]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이젠 싼 맛 말고 제맛”…K브랜드로 中독 벗어난다
  • "청약 기회 2년 날렸다"…공사비 급등에 또 취소된 사전청약 사업
  • [뉴욕인사이트] 고용 지표에 쏠리는 눈…하반기 황소장 이어가나
  • “잠재력만 봅니다” 부실 상장·관리 여전...파두·시큐레터 투자자 ‘피눈물’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②]
  • 유사투자자문업, 정보·운영 제각각…8월 자본법 개정안 시행에 당국 부담도 ↑ [유사투자자문업 관리실태]②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 오늘의 상승종목

  • 07.0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8,513,000
    • +2.24%
    • 이더리움
    • 4,866,000
    • +2.06%
    • 비트코인 캐시
    • 545,000
    • +0.55%
    • 리플
    • 672
    • +1.05%
    • 솔라나
    • 207,300
    • +3.03%
    • 에이다
    • 568
    • +5.19%
    • 이오스
    • 814
    • +1.5%
    • 트론
    • 181
    • +2.84%
    • 스텔라루멘
    • 129
    • +1.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550
    • +0.32%
    • 체인링크
    • 20,200
    • +5.21%
    • 샌드박스
    • 462
    • +0.8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