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TV홈쇼핑 '매출 ↓, 중소기업 제품 편성 비율 ↑'

입력 2019-06-27 13:17 수정 2019-06-27 13: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작년 TV홈쇼핑 업계의 전반적인 매출은 직전년도 대비 감소했다. 반면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한 비율은 높아졌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18년 GS홈쇼핑·CJ오쇼핑·현대홈쇼핑·롯데홈쇼핑·NS쇼핑·홈앤쇼핑·공영홈쇼핑 등 TV홈쇼핑 7개사의 중소기업 관련 주요 통계를 27일 발표했다.

집계결과 지난해 TV홈쇼핑 7곳의 전체 매출액은 전년(5조1568억 원)보다 0.5% 감소한 5조1289억 원으로 집계됐다. 방송 매출액도 2017년 3조1216억 원에서 작년 2조9416억 원으로 5.8% 감소했다. 과기부 관계자는 "방송매출 감소 폭이 전체 매출보다 큰 것은 온라인·모바일 상품 판매가 호조세를 보였기 때문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중소기업제품 편성비율은 2017년 69.6%에서 작년 69.8%로 0.2%포인트 향상됐다. TV홈쇼핑의 중소기업 편성횟수도 2017년 5만181회에서 2018년 5만1557회로 2.7% 증가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축구협회, 국가대표팀 사령탑에 홍명보 감독 내정
  • 검찰, ‘경기도 법카 유용 의혹’ 이재명 부부에 소환 통보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0,833,000
    • -2.07%
    • 이더리움
    • 4,237,000
    • -2.46%
    • 비트코인 캐시
    • 455,800
    • -6.27%
    • 리플
    • 610
    • -3.63%
    • 솔라나
    • 195,500
    • -3.84%
    • 에이다
    • 508
    • -3.61%
    • 이오스
    • 721
    • -3.09%
    • 트론
    • 180
    • -2.7%
    • 스텔라루멘
    • 125
    • -1.57%
    • 비트코인에스브이
    • 50,850
    • -4.51%
    • 체인링크
    • 17,910
    • -2.66%
    • 샌드박스
    • 419
    • -3.4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