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뉴스] 현대차, 美 브랜드 충성도 5년 연속 1위

입력 2014-05-19 10:4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현대자동차가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5년 연속 자동차 부문 1위에 올랐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미국의 브랜드 조사기관인 ‘브랜드키즈(Brand keys)’가 실시한 2014년 고객 충성도 조사에서 현대차는 포드와 함께 자동차 부문 공동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메르세데스 벤츠와 렉서스, 지프가 함께 이름을 올렸다. 이어 3위에는 스바루와 BMW가 선정됐으며 4위는 도요타, 5위는 제너럴모터스(GM), 6위는 볼보가 각각 차지했다.

현대차는 브랜드키즈 조사에서 2010년부터 자동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2012년에는 단독 1위에 올랐으며 지난해에는 포드와 공동 1위에 선정됐다.

고객 충성도 조사는 현재의 고객을 향후에도 유지할 수 있는 척도로 꼽힌다. 브랜드키즈는 올해 64개 품목, 555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미국 소비자 3만2000명의 조사를 바탕으로 산출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금메달' 획득한 사격 오예진 "엄마 봤지? 메달 걸어준다는 약속 지켰어"[파리올림픽]
  • 단독 물류센터·현금곳간 ‘텅텅’…큐익스프레스도 ‘속 빈 강정’[르포]
  • "이게 앨범이라고요?"…어른들(?)은 이해 못 하는 미니어처 트렌드 [솔드아웃]
  • 손흥민 포함한 '토트넘' 방한…팀 K리그·뮌헨과 쿠팡플레이 시리즈 '맞대결'
  • “요즘 아아 대신 이거”...아이스티에 샷 추가한 ‘아샷추’ 불티
  • 티몬·위메프, 소비자 환불 속도↑…총 2만8700건 취소 완료 [티메프發 쇼크]
  • “결국엔 고객 맞춤형”…삼성·SK, 맞춤형 메모리 개발 총력전
  • SK하이닉스 팔고 삼성전자 담는 외인…HBM 수급 꺾이나
  • 오늘의 상승종목

  • 07.26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015,000
    • -0.28%
    • 이더리움
    • 4,561,000
    • +0.42%
    • 비트코인 캐시
    • 579,500
    • +5.75%
    • 리플
    • 842
    • +1.32%
    • 솔라나
    • 257,800
    • +2.26%
    • 에이다
    • 571
    • -3.06%
    • 이오스
    • 797
    • -0.87%
    • 트론
    • 194
    • +1.04%
    • 스텔라루멘
    • 139
    • -2.11%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900
    • +0.93%
    • 체인링크
    • 18,620
    • -1.06%
    • 샌드박스
    • 458
    • -2.1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