벚꽃축제 일정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벚꽃 개화시기에 시민들이 벚꽃축제 일정을 다시 확인하는 일이 잦아졌다. 4월 벚꽃축제 일정은 어떻게 될까.
경남 창원시 진해 군항제의 경우 4월 1일 ~ 10일 사이다. 진해군항제 행사는 이충무공 얼을 추모하는 행사와 벚꽃명소 테마행사로 중원로터리에서 전야제, 팔도풍물시장, 예술문화공연 등 주요 행사가 열리고 북원로터리에서는 이충무공 동상에 헌다헌화, 추모대제, 승전행차 퍼레이드가 열린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봄꽃축제는 4월 13일 ~ 20일 사이 펼쳐진다. 매년 따뜻한 봄기운이 살포시 느껴질 때면 여의도에서는 우리나라 제주도가 원산지인 왕벚나무 1641주를 비롯, 진달래, 개나리, 철쭉, 조팝나무, 말발도리 등 13종 8만7859주의 봄꽃이 만개해 넓게 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봄의 항연이 펼쳐진다. 2005년부터 시작하여 올해로 10회째 맞이 하는 '영등포 여의도 봄꽃축제'는 도시 속에서 한강과 벚꽃, 그리고 사람의 아름다운 몸짓이 조화를 이루어 매년 많은 상춘객들의 사람을 받고 있으며 국제적인 문화축제로 발전하고 있다.
강원 강릉시 경포대 벚꽃축제는 4월 14일부터 20일까지 관광객을 맞이 한다. 경포대(도지방유형문화재 제6호)를 중심으로 경포호수를 둘러싼 4.3km 호수의 아름다움을 이어가는 봄꽃 축제 향연의 장이 펼쳐져 꽃 세상을 이루는 벚꽃 개나리 수선화등 아기자기한 작은 꽃들이 꽃 세상을 이룬다.
이 밖에도 제주 왕벚꽃 축제는 4월 4일 ~ 6일로 예정돼 있다. 전북 김제 모악산축제는 4월 18일 ~ 20일 사이 진행된다.
벚꽃축제 일정을 접한 네티즌들은 "벚꽃축제 일정, 개화시기 앞당겼는데 일정 조정 안 하나?" "벚꽃축제 일정, 다시 확인 해야겠네" "벚꽃축제 일정, 변덕스로운 날씨에 축제 일정 안 꼬였을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