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3사 3개월 영업정지, 고객피해 최소화 방지대책 실시

입력 2014-02-16 21: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카드모집인 TM인력 피해 최소화 위한 운영대책 마련

카드3사 3개월 영업정지

(카드3사 취합)

KB국민‧NH농협‧롯데 등 카드 3사는 2월 17일 0시부터 5월16일까지 3개월간의 영업정지 기간 동안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 고객 안내를 강화하고 카드모집인 및 TM인력의 고용 불안감을 해소키로 했다.

16일 금융위원회는 2차 임시 금융위 회의를 열고 카드 3사에 대한 3개월 영업정지와 과태료 600만원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카드 3사는 17일부터 5월 16일까지 카드업무, 부대업무 및 부수업무 등 카드사의 신규 업무을 할 수 없다. 신용카드, 체크(직불)카드, 선불카드 회원의 모집 및 카드발급이 제한된다.

KB국민은행, NH농협은행에서 계좌 개설 후 만드는 체크카드도 이에 해당돼 3개월 간 고객들은 은행에서 제휴한 다른 카드사 체크카드를 발급받아야 한다. 다만 3사의 복지, 취약계층 관련 19개 카드는 공공목적인 것을 감안해 신규 발급을 허용하기로 했다.

또 3사는 신용카드회원에 대한 현금서비스, 카드론, 리볼빙 등 자금융통약정을 체결할 수 없다. 다만 이미 약정을 체결한 고객들은 약정 한도 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아울러 통신판매, 여행업, 보험대리점(카드슈랑스) 업무도 취급이 중지된다.

카드 3사는 3개월 영업정지 기간중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존회원은 카드사용을 그대로 할 수 있으며 약정 한도 내에서 현금서비스·카드론 이용도 가능하다는 것을 적극 안내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콜센터 음성안내 및 홈페이지, 영업점에 안내문을 게시할 예정이다. 카드 3사 3개월 영업정지 관련 문의를 위한 콜센터 번호는 KB국민카드(1588-1688), NH농협카드(1644-4000), 롯데카드(1588-8100) 등이다.

영업정지와 관련해 문의가 증가할 경우를 대비, 해당기간 중 콜센터를 24시간 운영하고 홈페이지의 서버관리와 회선 점검을 통해 원활한 접속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또한 방문고객 상황을 고려해 점포를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일부 업무정지로 인해 카드모집인과 TM인력이 입을 수 있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책도 마련할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다시 만난 최현석-안성재…'흑백요리사' 전 과거도 눈길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자사주 취득·소각 길 열린 고려아연…영풍 또 가처분 신청
  • 단독 예산 수십억 들였는데 참여 기업은 3곳뿐…'AI 신뢰 인증제'
  • 尹, 쌍특검법·지역화폐법 재의 요구...24번째 거부권[종합]
  • 北 쓰레기풍선 피해 지원액 1억 원 넘어설 듯
  • “축구협회, 홍명보 감독 선임하며 내부규정 안 지켜”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586,000
    • +0.19%
    • 이더리움
    • 3,227,000
    • -2.89%
    • 비트코인 캐시
    • 430,500
    • -0.37%
    • 리플
    • 728
    • -9.57%
    • 솔라나
    • 191,900
    • -2.39%
    • 에이다
    • 470
    • -2.49%
    • 이오스
    • 635
    • -1.7%
    • 트론
    • 208
    • +0.97%
    • 스텔라루멘
    • 123
    • -2.3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0,650
    • -0.82%
    • 체인링크
    • 14,530
    • -2.87%
    • 샌드박스
    • 332
    • -2.0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