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리얼 타임 팩션’ 광고 선봬 “소치의 감동을 그대로”

입력 2014-02-13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가 ‘2014 소치 동계올림픽’ 경기를 담은 새로운 광고를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한국의 첫 금메달리스트인 이상화 선수의 경기를 담은 ‘리얼 타임 팩션’ 광고를 방영했다고 13일 밝혔다.

이상화 선수의 경기가 끝난 시간은 지난 12일 오전 00시 40분. 광고는 경기가 끝난 후 불과 2시간도 채 안 된 오전 2시 24분부터 노출됐다.

온라인에서 먼저 방영된 이 광고는 갤럭시 응원단이 이상화 선수의 실제 경기 기록 ‘37초 28 올림픽 신기록!’과 ‘대한민국 첫 금메달’, ‘이상화 올림픽 2연패!’가 쓰여진 응원보드를 들고 환호하는 모습을 담았다.

이후, 오전 3시 55분에는 케이블 TV에 이상화 선수의 실제 경기 중계 영상까지 담긴 광고를 방영했다. 이 광고는 오전 6시 30분부터 지상파 TV에서도 공개됐다.

삼성전자는 이번 리얼타임 팩션 광고에서 올림픽 경기의 실제 중계 영상과 함께 갤럭시 응원단이 마치 현장에서 직접 응원을 하는 것처럼 연출한 장면을 동시에 보여 주는 ‘팩션 기법’을 활용했다. 지난 2012 런던 올림픽 당시 미국 AT&T의 캠페인 사례를 벤치마킹한 것이다.

삼성전자는 기존 캠페인인 리얼 타임에 스토리 텔링 요소를 더해 ‘NBDB(Never Been Done Before) 마케팅’을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이상화 선수 편을 시작으로 올림픽 기간 동안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주요 종목의 경기 후에도 실제 경기 결과를 반영한 리얼 타임 팩션 광고를 선보일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기존 광고 캠페인의 틀을 깬 새로운 도전이었다”며 “기존에 없던, 누구도 해보지 않았던 삼성 갤럭시만의 혁신적인 올림픽 캠페인과 함께 온 국민이 함께 올림픽을 즐기고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응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임영웅, 박스오피스 점령까지 D-7…압도적 영화 예매율로 기대 키워
  • 최장 9일 '추석 휴가'…"'여기'로 여행을 떠나요" [데이터클립]
  • 양민혁 토트넘 이적으로 주목받는 'K리그'…흥행 이어갈 수 있을까 [이슈크래커]
  • 유한양행 연구개발 승부 통했다…FDA허가, 항암신약 기업 ‘우뚝’
  • 과열 잦아든 IPO 시장…대세는 옥석 가리기
  • ‘유니콘 사업’ 3총사 출격…조주완 LG전자 사장 “2030년 B2B·신사업서 영업익 76% 달성” [종합]
  • "'힌남노' 수준 초강력 태풍, 2050년대엔 2~3년마다 한반도 온다"
  • 美 SEC, 솔라나 ETF 서류 반려…“올해 승인 확률 ‘제로’, 트럼프가 희망”
  • 오늘의 상승종목

  • 08.21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107,000
    • -1.61%
    • 이더리움
    • 3,517,000
    • -2.36%
    • 비트코인 캐시
    • 461,000
    • -0.56%
    • 리플
    • 813
    • -1.22%
    • 솔라나
    • 193,000
    • -2.62%
    • 에이다
    • 481
    • +2.34%
    • 이오스
    • 687
    • +1.93%
    • 트론
    • 223
    • +9.31%
    • 스텔라루멘
    • 132
    • -1.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58,700
    • +1.21%
    • 체인링크
    • 14,070
    • -0.64%
    • 샌드박스
    • 357
    • -0.56%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