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록 KB금융 회장 "고객 피해보상 철저히 대응"…긴급 대책회의

입력 2014-01-19 13: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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임영록 KB금융 회장이 고객정보 유출과 관련해 긴급 대책회의를 주재하고 "고객 피해를 최소화 하고, 피해자 보상에도 철저히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임 회장은 19일 이건호 국민은행장, 심재오 국민카드 사장 등 계열사 대표와 관련 임원들을 소집해 고객정보 유출 대책회의를 진행했다. 박근혜 대통령의 인도 순방을 수행한 임 회장은 급거 귀국, 이날 대책회의를 주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회의는 KB금융의 잇따른 사고와 관련해 임원들에 대한 임 회장의 강도 높은 질책과 자성으로 매우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앞서 KB금융은 지난해 주력 계열사인 국민은행이 도쿄지점 부당대출 사건, 직원들의 국민주택기금채권 위조·횡령 사건이 불거져 홍역을 치른 바 있다. 연초에는 국민카드에서 고객정보가 사상 최대 규모인 5300만건이 유출된 데 이어 국민은행에서도 정보가 일부 유출됐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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