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의 전집브랜드 소빅스는 어린이 탐구지식전집 ‘브레인 스마일’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브레인 스마일’은 변화하는 교육 트렌드에 맞춰 아이 스스로 지식을 탐구하고, 탐구 과정 속에서 다양한 통합 지식을 알 수 있는 신개념 탐구지식전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예비 초등학생부터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기초 지식 10권, 확장 지식 18권, 탐구 방법 6권 총 34권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브레인 스마일’은 유치원과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기초지식을 모두 담아 △관찰하기 △비교하기 △분류하기 △관계 짓기 △예상하기 △종합하기 등 총 6가지 탐구 방법을 통해 언어, 사회, 과학, 예술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통합적으로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지식 탐구의 주체를 ‘나(아이)’로 설정해 아이 스스로 지식을 알아 가는 탐구의 즐거움을 느끼는 것은 물론, 새로운 지식을 만드는 능력을 키울 수 있다. 이 밖에도 ‘브레인 스마일’은 주제탐구전집 점프시리즈(점프올·점프리더·점프마스터)에 담긴 주제들과 연계한 구성으로 함께 읽으면 학습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다고 대교 소빅스는 강조했다.
한편 대교의 브랜드 통합 사이트 대교닷컴(http://www.daekyo.com)은 ‘2013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학생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방송통신위원회 산하기관인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웹어워드 코리아’는 한 해 동안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