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지 선정 올해의 노래, 싸이 ‘젠틀맨’…‘입소문 뮤직 비디오’ 1위 선정

입력 2013-12-06 16:3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타임지선정 올해의 노래 싸이 젠틀맨 입소문 뮤직비디오 1위

▲사진 = 싸이 '젠틀맨' 뮤직비디오 화면 캡쳐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올해 최고의 입소문 뮤직비디오로 선정됐다.

5일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지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최고의 바이럴 뮤직비디오로 가수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를 선정했다.

‘바이럴’(viral)이란 전이를 뜻하는 ‘바이러스’(virus)와 입이란 뜻의 ‘오럴’(oral)의 합성어로 ‘입소문’을 의미한다.

이에 대해 타임지는 싸이가 ‘강남스타일’에 이어 ‘젠틀맨’으로 연속 히트한 것에 대해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타임지는 “벼락을 두 번 맞을 수 없다고 생각냐”라면서 “한국의 싸이가 지난 4월 발표한 ‘젠틀맨’으로 자신이 레인메이커임을 입증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하루 동안 가장 많이 시청한 영상에 오르는 등 여러 기록 경신을 달성했다. 한 가지 재능만 있는 사람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줬다”고 덧붙였다.

타임지 선정 올해의 노래ㆍ싸이 젠틀맨 바이럴 입소문 뮤직비디오 선정 소식을 들은 네티즌은 “타임지 선정 올해의 노래ㆍ싸이 젠틀멘 바이럴 입소문 뮤직비디오, 역시 월드스타다. 말이 필요 없다”, “타임지 선정 올해의 노래ㆍ싸이 젠틀맨 바이럴 입소문 뮤직비디오,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젠틀맨보다 강남스타일이 더 좋다”, “타임지 선정 올해의 노래ㆍ싸이 젠틀맨 바이럴 입소문 뮤직비디오, 다음 새 뮤직비디오가 벌써부터 기다려진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당신이 몰랐던 '미쉐린 별점'의 그늘(?) [이슈크래커]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자사주 취득·소각 길 열린 고려아연…영풍 또 가처분 신청
  • 단독 예산 수십억 들였는데 참여 기업은 3곳뿐…'AI 신뢰 인증제'
  • 尹, 쌍특검법·지역화폐법 재의 요구...24번째 거부권[종합]
  • '흑백요리사' 최현석, 비장의 무기 꺼냈다…시청자들 뒤집힌 이유는?
  • “축구협회, 홍명보 감독 선임하며 내부규정 안 지켜”
  • 단독 교육부, 전국 의대에 "동맹휴학 안 된다" 공문…서울대 의대 휴학 승인 ‘논란’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705,000
    • -2.83%
    • 이더리움
    • 3,282,000
    • -5.23%
    • 비트코인 캐시
    • 426,100
    • -5.94%
    • 리플
    • 785
    • -5.31%
    • 솔라나
    • 194,400
    • -5.77%
    • 에이다
    • 469
    • -7.31%
    • 이오스
    • 642
    • -6.69%
    • 트론
    • 205
    • -1.44%
    • 스텔라루멘
    • 124
    • -6.06%
    • 비트코인에스브이
    • 61,600
    • -5.67%
    • 체인링크
    • 14,790
    • -7.39%
    • 샌드박스
    • 334
    • -8.7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