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1위…삼성 9위

입력 2013-11-07 09:02 수정 2013-11-07 10:1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MS 코카콜라 IBM 등...삼성 3계단 상승

애플이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1위를 기록했다.

포브스는 6일(현지시간) 이같이 보도하고 애플은 지난 3년 연속 가장 가치있는 브랜드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으며 브랜드 가치는 1043억 달러(약 110조5580억원)에 달한다고 전했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삼성전자는 9위로 전년의 12위에서 3계단 올랐다. 브랜드 가치는 전년보다 53% 상승했다. 이는 가장 가치있는 100대 브랜드 중 가장 큰 상승폭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는 2위에 꼽혔다. MS의 가치는 567억 달러로 애플의 전반 수준에 그쳤다.

3위는 코카콜라로 브랜드 가치는 549억 달러를 기록했다. 코카콜라는 톱5 기업에서 유일하게 비(非)IT기업이었다.

IBM과 구글이 4, 5위에 올랐다. IBM의 브랜드 가치는 507억 달러, 구글은 473억 달러다.

맥도날드는 6위를, 제너럴일렉트릭(GE)은 7위를 기록했다.

이외에 인텔과 루이비통이 10위 안에 포함됐다.

현대자동차는 81위를 기록했으며 브랜드 가치는 전년보다 21% 올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월 60만 원 더 번다"…직장인들 난리 난 이 부업 [데이터클립]
  • "여전히 뜨거운 파리, 12일간의 열전…패럴림픽 제대로 알고 보세요" [이슈크래커]
  • “4만원 중 1만원 떼여”…배달주문 끊고 차등가격 등 자구책 찾는 자영업자들(르포)[씁쓸한 배달왕국]
  • 단독 LG디스플레이, 경영 악화 구조 조정에…“파주·구미 공장 1400명 퇴직 원한다”
  • 전국적으로 줄줄이 터지는 '싱크홀' 공포…어떤 보험으로 보상받나
  • 잘 나가는 제약·바이오기업 이유 있었네…R&D ‘통 큰 투자’
  • “끝없는 경기 불황” 서울 외식업종 폐업 코로나 때보다 더 늘었다
  • 포스트시즌 진출 변수인 '잔여 경기'…가장 유리한 구단은? [주간 KBO 전망대]
  • 오늘의 상승종목

  • 09.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736,000
    • +0.71%
    • 이더리움
    • 3,419,000
    • +1.73%
    • 비트코인 캐시
    • 435,900
    • +0.23%
    • 리플
    • 757
    • -0.13%
    • 솔라나
    • 180,500
    • -0.11%
    • 에이다
    • 452
    • -2.59%
    • 이오스
    • 638
    • +0.16%
    • 트론
    • 213
    • -0.93%
    • 스텔라루멘
    • 125
    • +0.8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850
    • +1.52%
    • 체인링크
    • 14,560
    • -0.07%
    • 샌드박스
    • 337
    • +0.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