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음료, 이다 브랜드 론칭…건강기능성음료 시장 진출

입력 2013-08-21 10: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하이트진로음료가 건강기능성음료 제품 통합 브랜드 ‘이다(EEDA·利多)’를 론칭하고 국내 건강기능성음료 시장 진출에 본격 진출한다.

하이트진로는 22일 식이섬유가 함유된 ‘이다 화이버 콜라’와 특허 받은 홍삼 유효 성분 강화 기술로 만든 ‘이다 맑고 진한 홍삼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다 화이버 콜라’는 양상추 한 포기의 식이섬유가 함유된 건강 기능성 콜라다. 기름진 음식과 함께 섭취 시 중성지방 상승을 억제해 체중 유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식이섬유가 한 페트(500㎖) 당 5.3g이 들어 있다.

‘이다 맑고 진한 홍삼수’는 홍삼의 유효 성분인 진세노사이드 함량을 건강기능식품과 동일한 수준으로 높이고 쓴맛은 줄인 홍삼 음료이다. 삼 유효 성분 강화 기술 특허(특허 제10-2011-0054692호) 및 저혈당 개선 기술 특허(특허 제10-2011-0122597호)를 바탕으로 국내산 6년근 홍삼을 사용해 제품을 만들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두 가지 기능성 음료와 함께 론칭되는 패밀리 브랜드 이다는 ‘이롭고 다채롭게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현대인을 위한 생활건강음료’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 마케팅 담당자는 “하이트진로음료는 패밀리 브랜드 ’이다’를 통해 성장하고 있는 기능성 음료 시장에 도전하게 됐다”며, “앞으로 ‘이다’를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을 위해 믿고 마실 수 있는 브랜드로 키워나갈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꺾이지 않는 가계 빚, 7월 나흘새 2.2조 '껑충'
  • '별들의 잔치' KBO 올스타전 장식한 대기록…오승환ㆍ김현수ㆍ최형우 '반짝'
  • “나의 계절이 왔다” 연고점 새로 쓰는 코스피, 서머랠리 물 만난다
  • ‘여기 카페야, 퍼퓸숍이야”... MZ 인기 ‘산타마리아노벨라’ 협업 카페 [가보니]
  • 시총 14.8조 증발 네카오…‘코스피 훈풍’에도 회복 먼 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178,000
    • +1.49%
    • 이더리움
    • 4,325,000
    • +1.22%
    • 비트코인 캐시
    • 479,700
    • +1.72%
    • 리플
    • 633
    • +3.43%
    • 솔라나
    • 200,300
    • +3.73%
    • 에이다
    • 521
    • +3.58%
    • 이오스
    • 736
    • +6.36%
    • 트론
    • 185
    • +1.65%
    • 스텔라루멘
    • 128
    • +3.23%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250
    • +3.16%
    • 체인링크
    • 18,580
    • +5.57%
    • 샌드박스
    • 428
    • +5.4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