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 ‘아이나비’,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수상

입력 2013-07-24 10: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왼쪽부터) 팅크웨어 마케팅본부 이남경 본부장, 한국표준협회 김창룡 회장 (사진제공 팅크웨어)

팅크웨어는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하는 ‘2013 프리미엄브랜드지수’의 내비게이션·블랙박스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내비게이션과 블랙박스 부문은 올해 처음 신설된 부문으로 아이나비는 2관왕을 차지하며 종합점수에서도 2위를 달성했다.

팅크웨어의 브랜드 ‘아이나비’는 내비게이션이 형성되는 초기에 탄생해 현재까지 대한민국 내비게이션의 대명사로 자리를 지키고 있다. 아이나비는 2000년 PDA용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로 처음 선보인 이후 3D 전자지도를 거쳐 위성지도를 탑재한 ‘아이나비 K11 에어’까지 내비게이션의 발전과 함께 성장해 왔다.

팅크웨어는 내비게이션으로 다져진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서비스를 바탕으로 2010년 블랙박스 시장에도 ‘아이나비’ 브랜드를 출시했다. 아이나비의 첫 블랙박스인 ‘아이나비 블랙’을 시작으로 ‘아이나비 G100’, ‘아이나비 터치뷰’ 등 높은 품질의 블랙박스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남경 팅크웨어 마케팅본부 본부장은 “아이나비라는 브랜드는 전국 120여개의 서비스망, 본사 직영의 프리미엄 스토어, 연 6회의 지도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전국장착보증서비스, 2년무상보증서비스 등 팅크웨어의 고객만족경영이 함께 이루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아이나비 브랜드에 걸맞은 첨단 제품과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당당한 시장 선두의 위치를 굳건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6회째를 맞은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조사는 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평가 방식으로 진행됐다. 전국 성인 남녀 8만9000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130개 부문 455개 브랜드에 대한 설문조사를 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뉴진스 민지도 승요 실패…두산 여자아이돌 시구 잔혹사
  • 尹대통령, 6~11일 아세안 참석차 필리핀‧싱가포르‧라오스 순방
  • 건설업계·부동산 전문가 75% "서울 아파트값 계속 오른다"…지방은 상승 "어려워"
  • 일본 신임 총리 한마디에...엔화 가치, 2년 만에 최대폭 곤두박질
  • 외국인 8월 이후 11조 팔았다...삼바 현대차 신한지주 등 실적 밸류업주 매수
  • “대통령 이재명”vs “영광은 조국”…달아오른 재보선 [르포]
  • 서울 아파트값 3주 연속 상승 폭 하락…“대출 규제·집값 급등 피로감 지속”
  • 단독 파크로쉬2 나오나? HDC현산, 광운대역세권 시니어 레지던스 브랜드로 '원로쉬' 상표 출원
  • 오늘의 상승종목

  • 10.0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582,000
    • -0.85%
    • 이더리움
    • 3,167,000
    • -4.12%
    • 비트코인 캐시
    • 422,800
    • -1.67%
    • 리플
    • 697
    • -12.98%
    • 솔라나
    • 184,800
    • -6.24%
    • 에이다
    • 454
    • -5.02%
    • 이오스
    • 624
    • -3.41%
    • 트론
    • 209
    • +1.95%
    • 스텔라루멘
    • 120
    • -4.76%
    • 비트코인에스브이
    • 59,950
    • -2.04%
    • 체인링크
    • 14,160
    • -5.41%
    • 샌드박스
    • 325
    • -4.1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