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 차갑게 즐기는 냉청주 ‘청하’ 라벨 리뉴얼

입력 2013-07-16 08:5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주류가 16일 부터 ‘청하’의 ‘맑고 깨끗함’이라는 제품 특징을 더욱 강조하고자 라벨을 새롭게 한 ‘청하’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청하’는 쌀을 12~15도의 저온에서 발효시키고 냉각 여과장치로 쓴 맛과 알코올 냄새를 제거하여 잡미와 잡향이 없고 뒷맛도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냉청주.

이번 라벨 리뉴얼에는 하얀 바탕에 수묵화 기법을 활용하여 제품의 한자 로고 ‘淸’자(字)에 여백의 미를 살린 디자인을 적용해 산뜻함과 시원함을 더했고 ‘맑고 깨끗한’이라는 제품의 특징도 강조했다

롯데주류는 출시 후 27년간 저도주 시장을 이끌어 온 ‘청하’의 ‘맑고 깨끗한 맛’이라는 특징을 강조하고 젊은 소비자들에게 신선한 느낌을 전달하고자 라벨을 새롭게 교체했다.

‘청하’는 경기 둔화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과 수입 주류의 성장 등으로 침체돼 있는 국내 저도주 시장에서 20-30대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해 올 상반기에 전년 대비 11.5% 성장한 68만 8856상자(1상자/30병)의 판매고를 기록하는 등 ‘젊은 마케팅’ 효과를 거둬 이번에 좀 더 젊은 이미지를 강조하고자 라벨을 변경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테슬라 주가 연초 수준 복구...이차전지 회복 신호탄 될까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349,000
    • -3.27%
    • 이더리움
    • 4,502,000
    • -3.64%
    • 비트코인 캐시
    • 496,400
    • -5.98%
    • 리플
    • 644
    • -5.71%
    • 솔라나
    • 190,700
    • -6.01%
    • 에이다
    • 557
    • -3.3%
    • 이오스
    • 768
    • -5.19%
    • 트론
    • 180
    • -1.1%
    • 스텔라루멘
    • 128
    • -1.54%
    • 비트코인에스브이
    • 55,100
    • -9.82%
    • 체인링크
    • 18,710
    • -7.74%
    • 샌드박스
    • 424
    • -7.02%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