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TNK팩토리’ 인수

입력 2013-07-10 10:08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TNK팩토리’의 지분을 인수, 최대주주 지위를 확보했다고 10일 밝혔다.

TNK팩토리는 모바일 상에서 광고제휴를 가능케 해주는 크로스 프로모션 플랫폼 분야 업체로 현재 약 600여개의 앱 개발사와 제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제휴된 앱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3000만건이 넘는다.

다음은 이번 인수로 자체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아담(Ad@m)’과 TNK팩토리의 모바일 광고플랫폼 연계상품을 통한 모바일 광고시장 영역 확대에 적극 나선다

이로써 다음은 아담을 통한 클릭당 비용(CPC), 노출당 비용(CPM) 광고영역뿐 아니라 TNK팩토리를 통한 모바일 반응제(CPA) 광고영역, 그리고 최근 지분투자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한 캐시슬라이드를 통한 휴대폰 첫 화면 광고 영역 등 모바일 상의 대다수 광고영역을 커버할 수 있게 됐다.

다음관계자는 “다음은 자체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아담과 인수에 합의한 TNK팩토리, 지분투자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캐시슬라이드를 통해 모바일 광고영역 전 영역을 커버하는 종합 마케팅 플랫폼을 구축 하겠다”고 말했따.

다음은 8일에는 모바일 첫 화면 광고 플랫폼 앱인 캐시슬라이드의 개발사인 엔비티파트너스(…와 ‘광고 및 서비스에 대한 전략적 제휴’ 체결을 발표하는 등 모바일 통합 광고플랫폼 구축에 집중하고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알림] 이투데이, '2024 CSR 영상공모전'... 27일까지 접수
  • 이나은 '멤버 왕따 의혹'도 파묘…쏟아지는 '무결론'에 대중 한숨만 깊어진다 [이슈크래커]
  • '추석 연휴 끝' 명절 스트레스 해소법은 "남편과 시댁 험담" [데이터클립]
  • 비교적 낮은 금리로 전세 대출받자…'청년전용 버팀목전세자금' [십분청년백서]
  • “성공적 완수 확신…”대통령까지 세일즈 나선 원전에 관련주 다시 꿈틀
  • '수도권 철도 지하화' 경쟁 뜨겁다는데…부동산 시장은 '냉랭' [가보니]
  • 미국 긴축시계 멈췄다…韓증시 ‘수익률 꼴지’ 탈출 가능성은[美 빅컷과 경기불안]
  • 단독 기후동행카드 협약 맺은 지 오랜데…7곳 중 4곳은 아직 ‘이용 불가’
  • 오늘의 상승종목

  • 09.19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2,808,000
    • +2.18%
    • 이더리움
    • 3,248,000
    • +3.97%
    • 비트코인 캐시
    • 459,000
    • +8.9%
    • 리플
    • 779
    • +0.39%
    • 솔라나
    • 185,000
    • +5.05%
    • 에이다
    • 464
    • +3.8%
    • 이오스
    • 664
    • +3.43%
    • 트론
    • 201
    • -0.5%
    • 스텔라루멘
    • 128
    • +0.79%
    • 비트코인에스브이
    • 64,850
    • +4.6%
    • 체인링크
    • 14,890
    • +5.01%
    • 샌드박스
    • 351
    • +3.8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