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 대형마트 전단지도 바뀐다

입력 2013-06-12 08:24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대형마트 행사 전단 표지에 염색약이 등장해 관심을 끌고 있다.

롯데마트는 일주일간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 품목 중 염색약을 전단 표지 상품으로 내세웠다.

일반적으로 대형마트 전단 표지에는 신선식품을 배치한다. 여름에는 에어컨, 수영복, 겨울에는 난방용품, 외투 등 각 시즌을 대표하는 가전, 의류 상품들이 배치된다.

신선식품, 의류 상품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매출 규모가 염색약이 대형마트의 전단 표지에 등장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마트는 불황에 소비자의 지갑이 얇아지면서 셀프 상품으로 ‘염색약’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셀프 염색약은 사용이 간편할 뿐 아니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롯데마트에서도 매년 매출이 30% 이상 꾸준히 신장하고 있다. 롯데마트의 6월 1일부터 10일까지 작년 동기 대비 75.9% 가량 크게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이같은 수요를 고려해 13일부터 26일까지 염색제, 샴푸, 에센스 등 헤어용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새치용, 거품형 등 다양한 용도와 컬러의 60여개 염색제를 판매한다. 행사 기간 동안 헤어용품 3만원 이상 구매시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남창희 롯데마트 마케팅부문장은 “불황으로 인해 가정용 보수용품, 자동차 정비용품 등 셀프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어 염색약을 전단 표지 상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소비 성향과 수요를 고려한 상품을 전단 대표 상품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서울시청역 대형 교통사고 흔적 고스란히…“내 가족·동료 같아 안타까워”
  • 예약 밀리고 안 되고…국민 10명 중 3명, 의료공백 불편경험 [데이터클립]
  • 징크스 끝판왕…'최강야구' 설욕전, 강릉영동대 직관 경기 결과는?
  • "당분간 상승 동력 없다"…비트코인, 6만2000달러서 제자리걸음 [Bit코인]
  • ‘좀비기업 양산소’ 오명...방만한 기업 운영에 주주만 발 동동 [기술특례상장 명과 암③]
  • 주류 된 비주류 문화, 국민 '10명 중 6명' 웹툰 본다 [K웹툰, 탈(脫)국경 보고서①]
  • '천둥·번개 동반' 호우특보 발효…장마 본격 시작?
  • 박민영이 터뜨리고, 변우석이 끝냈다…올해 상반기 뒤흔든 드라마는? [이슈크래커]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896,000
    • -1.08%
    • 이더리움
    • 4,827,000
    • -1.31%
    • 비트코인 캐시
    • 542,000
    • -1.28%
    • 리플
    • 672
    • +0%
    • 솔라나
    • 207,200
    • -0.19%
    • 에이다
    • 571
    • +2.33%
    • 이오스
    • 814
    • -0.25%
    • 트론
    • 180
    • +2.27%
    • 스텔라루멘
    • 130
    • +0.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62,600
    • -0.95%
    • 체인링크
    • 20,480
    • +1.39%
    • 샌드박스
    • 461
    • -1.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