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20년 이상 장수 브랜드 30개 돌파

입력 2013-06-11 11:2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농심의 장수·히트 제품이 30개를 돌파했다.

농심은 20년 이상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아 온 장수 브랜드의 수가 31개 이른다고 11일 밝혔다.

매년 수십개의 신제품이 출시되고, 소비자 니즈 또한 급변하는 상황속에서 이 같은 실적은 국내 식품업계는 물론 해외에서도 그 사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것으로 평가된다.

농심의 40년 이상 브랜드는 1971년 출시된 새우깡을 필두로 감자깡, 고구마깡, 양파깡 등 '깡' 시리즈와 꿀꽈배기 등 총 5종이다. 30년 이상 브랜드는 면 3종과 스낵 6종 등 총 9개 제품이며, 20년 이상은 17개(면 13종 + 스낵 4종)에 이른다.

이중 너구리, 안성탕면, 육개장사발면, 새우깡은 출시 30년 이상에 월매출 30억원 이상을 기록하는 '30-30 클럽'에 이름을 올린 스테디셀러 제품들이다.

농심의 장수 브랜드는 단지 오래됐기 때문이 아니라 오랫동안 사랑받아온 제품들이다.

농심은 장수브랜드의 비결로 '소비자 니즈 파악과 트렌드 선도 전략 그리고 도전의 역사'을 꼽았다.

농심 관계자는 “장수브랜드는 출시 이후에도 변화하는 입맛과 시대상을 반영해 맛과 디자인 측면에서 꾸준히 진화돼 왔다”며 농심의 장수 브랜드는 개인의 추억, 입맛과 연결돼 자주 접하게 된다는 것 그리고 나아가 아이들에게까지도 대물림된다는 점에 롱런의 비결이 있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단독 56년의 대장정…현대차 글로벌 누적생산 1억 대 돌파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테슬라 주가 연초 수준 복구...이차전지 회복 신호탄 될까
  • 신작 성적 따라 등락 오가는 게임주…"하반기·내년 신작 모멘텀 주목"
  • '5000원' 백반집에 감동도 잠시…어김없이 소환된 광장시장 '바가지'? [이슈크래커]
  • '시청역 역주행' 사고 운전자 체포영장 기각된 까닭
  • '나는 솔로' 이상의 도파민…영화 넘어 연프까지 진출한 '무당들'? [이슈크래커]
  • 임영웅, 광고계도 휩쓸었네…이정재·변우석 꺾고 광고모델 브랜드평판 1위
  • 오늘의 상승종목

  • 07.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1,781,000
    • -4.37%
    • 이더리움
    • 4,488,000
    • -4.73%
    • 비트코인 캐시
    • 507,500
    • -3.97%
    • 리플
    • 643
    • -5.58%
    • 솔라나
    • 191,800
    • -7.03%
    • 에이다
    • 560
    • -3.95%
    • 이오스
    • 774
    • -5.38%
    • 트론
    • 182
    • -0.55%
    • 스텔라루멘
    • 125
    • -4.58%
    • 비트코인에스브이
    • 56,300
    • -8.46%
    • 체인링크
    • 18,850
    • -7.69%
    • 샌드박스
    • 426
    • -7.3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