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 英서 판매와 평가 두 마리 토끼 잡았다

입력 2013-06-11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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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지 소비자연맹 ‘최고 추천 TV’로2월부터 2위와 격차 두 배로 벌려

삼성 TV가 영국에서 제품 평가와 판매 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며 좋은 실적을 이어가고 있다.

영국 소비자연맹지 ‘위치(Which)’는 최고 구매 추천 제품인 ‘베스트 바이 프로덕트(Best Buy Product)’ 1위와 2위에 삼성전자의 2013년형 스마트TV인 ‘55F8000’과 ‘46F7000’을 각각 선정했다.

위치는 1957년에 설립된 영국의 비영리 소비자 연맹으로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제품 평가ㆍ연구를 주도하고 있다. 비상업적인 활동과 엄격하고 객관적인 제품 평가를 통해 영국은 물론 유럽의 소비자에게 큰 신뢰를 얻고 있다.

이번 평가 결과는 작년과 올해 출시된 주요 TV 제조사의 102개 TV 모델의 성능을 비교 평가한 것으로 베스트 바이 프로덕트는 2013년 신제품 중 총 3개의 제품만 선정됐다.

위치는 “디자인과 기능이 타 브랜드 제품보다 월등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 입장에서 제품을 개발했다는 점이 돋보인다”며 삼성 TV의 혁신성과 독창성, 독보적 성능 등을 최고 TV 브랜드 선정의 주요 이유로 들었다.

한편, 이번 수상으로 삼성전자는 2013년형 신제품으로만 영국에서 40개의 상을 받았다. 이런 좋은 평가들을 바탕으로 영국내의 판매 실적도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삼성 TV의 영국 내 매출 기준 시장점유율은 올해 1월 34%, 2월 35%, 3월 37%, 4월 37%를 달성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2월 이후로는 2위 업체와 두 배가 넘는 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스마트TV 점유율의 경우 4월 금액 기준 51.4%, 1200파운드 이상 프리미엄 제품 시장에서는 무려 65.2%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대현 상무는 “최고 권위의 영국 소비자연맹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아 다시 한 번 삼성 TV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게 됐다”라고 말하고 “영국은 물론 유럽 전 지역에서 삼성전자의 브랜드 강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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