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고객 맞춤형 추천 서비스 ‘마이스타일’ 론칭

입력 2013-05-22 14:3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사진=옥션

옥션은 오픈마켓 최초 고객 맞춤형 추천서비스 ‘마이스타일’을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또 유사 구매성향 고객들이 실제로 구입한 상품 추천해 주는 ‘남들은 뭘 살까’ 코너도 메인 페이지에 선보였다.

해당 서비스들은 고객의 최근 클릭 및 구매한 상품이력과 이용패턴을 분석해서 고객별 관심사를 추천한다. 회원들의 쇼핑과정에서 발생한 빅데이터(Big Data)에 기반해 고객의 관심분야에 따른 연관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마이스타일’ 서비스는 고객이 최근 구매하거나 클릭한 이력을 바탕으로 고객 관심분야를 파악해 연관 상품을 추천한다. 결혼, 임신, 출산, 육아, 이사 등의 대소사와 게임, 골프, 캠핑, 애견, 인테리어 등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고객이 직접 관심분야를 선택하고 언제든 수정할 수 있다.

같은 관심분야를 가진 옥션 고객들이 최근 3일간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을 선별 추천해 합리적인 구매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준다. 또 간접적으로 연관 있는 카테고리 인기상품도 볼 수 있다.

‘남들은 뭘 살까?’ 코너는 유사한 구매성향을 가진 고객들이 실제로 클릭하거나 구매한 상품을 추천해주는 코너다. 디지털카메라를 본 경우 해당 디카를 본 고객들이 많이 본 다른 모델의 디카를 추천해 준다. 텐트를 구매했다면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이 함께 구매한 코펠, 버너, 랜턴 등을 추천하는 식이다.

김용회 옥션사업본부장은 “국내 쇼핑몰 중에서도 가장 방대한 옥션의 쇼핑 데이터분석을 토대로 고객별 실시간 맞춤 쇼핑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빠르고 편한 쇼핑을 돕는 고객 편의 위주의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350,000
    • -2.44%
    • 이더리움
    • 4,217,000
    • -4.53%
    • 비트코인 캐시
    • 452,500
    • -6.84%
    • 리플
    • 601
    • -4.91%
    • 솔라나
    • 188,100
    • -1.1%
    • 에이다
    • 494
    • -8.18%
    • 이오스
    • 670
    • -9.95%
    • 트론
    • 182
    • +1.68%
    • 스텔라루멘
    • 119
    • -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660
    • -8.12%
    • 체인링크
    • 17,320
    • -5.25%
    • 샌드박스
    • 381
    • -7.3%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