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100억 부자들’은 스스로의 힘으로 거대한 부를 이룬 진짜 부자들은 누구이며, 그들은 어떻게 부자가 될 수 있었는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그들이 어떻게 살고 있으며 또 어떤 방법으로 자신들의 부를 지키는지, 나아가 그 부를 어떻게 늘려 나가는지에 대한 모든 정보를 담고 있다. 100억원대 부자들의 24시간을 면밀히 관찰함으로써 돈을 부르는 습관을 철저히 파악·분석, 그들의 삶을 통해 배울 점을 찾고 투자 대상을 정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도록 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노진섭 지음/비즈니스북스 펴냄/296쪽/1만4000원
‘손자병법’은 인류 최고의 병법서로 통한다. 싸움에서의 승리보다 싸우지 않고 이기는 법을 가르쳤던 손자의 병법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뛰어난 지략이 뒷받침돼야 한다. 때문에 ‘손자병법’은 병법서이기 이전에 하나의 전략서다. 최고의 승리를 얻기 위해 상대는 물론 자신의 전력을 분석하고 그에 따라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혹은 전략을 실행하기 위한 구체적 방법은 무엇인지 등을 치밀하고 상세하게 알려준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기업이나 개인이 어떻게 생존하고 승리할 수 있는지에 대해 병법의 가르침을 접목해 그 방법론을 제시함으로써 경영자에게는 조직 관리의 비결을, 개인에게는 성공의 전략을 제공한다.
샹루 지음/평단 펴냄/296쪽/1만3000원
사람의 머리는 장식품이 아니다! ‘머리를 9하라’는 똑같은 일상에 지쳐 사는 게 짜증나고 생각이 꽉 막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 굳어버린 당신의 머리에 날개를 달아주고 무료한 하루하루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아홉 가지 방법을 제시한다. 29년간 광고업계에서 실력자로 살면서 끊임없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출해낸 저자는 어떻게 하면 남들과 다른 생각을 할 수 있는지 혹은 어떻게 일상에서 활력을 찾을 수 있을지 등을 자신의 경험에 근거해 제시한다.
정철 지음/리더스북 펴냄/328쪽/1만4800원
‘에티오피아 다이어리’는 피부과 의사 부부가 아프리카 에티오피아에서 생활하며 겪은 생활기를 담은 책이다. 남들과 다른 길을 걷고 새로운 환경을 경험하기 위해 아프리카에 협력 의사로 지원한 피부과 의사 부부가 에티오피아에서 겪은 즐거우면서도 감동적인 이야기를 다이어리 형식으로 엮었다. 수도 아디스아바바와 메켈레를 중심으로 한 북부지역에서 부부가 경험한 다양하고 생생한 에티오피아 체험기가 펼쳐진다.
최광현·주혜영 지음/좋은땅 펴냄/339쪽/1만44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