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맥주 등 프리미엄 주류의 눈길 끄는 디자인 제품이 인기다.
디자인이 소비자의 구매 결정에 큰 부분을 차지하게 되면서 주류 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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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가든 병은 전체적으로 반투명한 브라운 컬러로, 실버와 블루가 조화된 라벨에 양각으로 새겨진 방패 마크가 디자인되어 있어 프리미엄 맥주의 품격을 더했다. 특히, 일반적인 맥주의 병 목 디자인이 일자형인 것과는 달리 호가든의 병 목 부분은 볼록하게 굴곡이 있다. 이는 단순한 디자인 요소가 아니라 맥주를 따를 때 맥주 안의 천연 성분들이 자연스럽게 섞이도록 고안된 것이다. 볼록한 병 목 디자인으로 한 손에 쥐어지는 그립감도 좋다.
호가든 관계자는 “주류는 제품의 맛과 가격뿐만 아니라 특별한 자리에서 분위기를 더해 줄 수 있는 제품 디자인도 구매에 큰 영향을 준다”며 “특히 젊은 층이 주로 즐기는 프리미엄 맥주의 경우 감각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이 소비자의 구매로 이어지는데 큰 역할을 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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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타치노 네스트는 부엉이가 그려진 라벨 덕분에 ‘부엉이 맥주’라는 애칭으로 더 유명하다. 제품 라벨과 병 뚜껑에는 일본에서 복을 부르는 행운의 상징으로 알려진 동그란 눈의 부엉이가 그려져 있다. 파스텔톤의 귀여운 부엉이 일러스트와 부드러운 맛이 잘 어울리며, 대표 에일인 ‘화이트에일’, 100% 수작업으로 생산되는 ‘재패니즈 클래식 에일’, 100% 무농약 생각을 가미한 ‘진저에일’, 로스팅 에스프레소 원두가 가미된 ‘에스프레소 스타우트’ 등이 판매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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윈저21은 세계 3대 주류 품평회인 ‘2012 IWSC Deluxe Blend’ 급에서 금메달을 따는 등 세계적 명주로 평가 받고 있다. 과일과 꽃의 향이 조화를 이루고 특유의 달콤함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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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셀러브리티의 결혼 파티 샴페인으로 사용되어 더욱 유명하다. 실제로 ‘피에르 니콜라스 페리에’와 ‘아델 주에’의 결혼으로 탄생된 샴페인 하우스라 더욱 로맨틱한 분위기를 자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