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12]‘모바일·스포츠·캐주얼 게임’…다음, 게임 사업 전략 발표

입력 2012-11-09 13:5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커뮤니케이션(이하 다음)이 모바일·하이퍼 캐주얼·온라인 스포츠게임 공략을 골자로 하는 게임 사업 전략을 발표하고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

다음은 9일 지스타 2012가 열리는 벡스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게임 사업의 전략과 주요 라인업을 발표했다. 다음은 2009년 이후 채널링 사업에 집중하며 2년간 약 30%씩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60여종의 게임에서 약 350만명의 게임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다음은 우선 ‘다음-모바게’플랫폼을 기반으로 10여종의 다양한 모바일 게임 라인업을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일본 모바게 플랫폼이 보유한 라인업을 바탕으로 게임 서비스 플랫폼으로의 성장을 이루겠다는 각오도 밝혔다.

또 다음은 하이퍼 캐주얼 타이틀 출시도 준비 중이다. 간편하게 게임을 조작할 수 있는 하이퍼 캐주얼 게임은 올해 모바일 게임의 대세를 이루고 있는 장르 중 하나다.

다음은 국내 가입자 2300만 명을 확보하고 있는 모바일메신저 ‘마이피플’을 비롯해 아담, 지하철 디지털뷰 등 광고 플랫폼도 적극 활용해 성과를 낸다는 방침이다. 또 웹 기반 게임, 스포츠 게임, PC-모바일 연동게임등의 카테고리를 나눠 전략을 수립하고 내년 중 상세한 전략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다음은 스포츠 타이틀 집중 전략을 내년부터 본격화 할 방침이다. 이 날 간담회에서 다음은 온네트가 개발 중인 대작 골프게임 ‘투어 골프 온라인’, 네오비앙의 ‘리얼사커 온라인2’, 자체 개발중인 신규 야구 게임 ‘라인업(가칭)’을 선보였다.

다음 홍성주 게임사업부문장은 “내년에는 더욱 다양한 게임을 퍼블리싱하고 유망한 게임사에 대한 투자와 인수를 진행해 메이저 퍼블리셔로 도약하고자 한다”며 “겸손한 자세로 국내외 게임개발사들과 상호협력을 도모하는데 더욱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생일 축하해” 루이바오·후이바오의 판생 1년 [해시태그]
  • '풋살'도 '요리'도 재밌다면 일단 도전…Z세대는 '취미 전성시대' [Z탐사대]
  • "포카 사면 화장품 덤으로 준대"…오픈런까지 부르는 '변우석 활용법' [솔드아웃]
  • 단독 삼정KPMG·김앤장, 금융투자협회 책무구조도 표준안 우협 선정
  • 4인 가구 월 가스요금 3770원 오른다…8월부터 적용
  • '연봉 7000만 원' 벌어야 결혼 성공?…실제 근로자 연봉과 비교해보니 [그래픽 스토리]
  • 코스피, 삼성전자 깜짝 실적에 2860선 마감…연중 최고
  • 고꾸라진 비트코인, '공포·탐욕 지수' 1년 6개월만 최저치…겹악재 지속 [Bit코인]
  • 오늘의 상승종목

  • 07.05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79,587,000
    • -2.41%
    • 이더리움
    • 4,228,000
    • -4.5%
    • 비트코인 캐시
    • 454,800
    • -7.05%
    • 리플
    • 600
    • -4.91%
    • 솔라나
    • 189,000
    • +0%
    • 에이다
    • 495
    • -8.33%
    • 이오스
    • 673
    • -10.15%
    • 트론
    • 182
    • +1.11%
    • 스텔라루멘
    • 119
    • -4.8%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840
    • -7.53%
    • 체인링크
    • 17,470
    • -5%
    • 샌드박스
    • 380
    • -7.77%
* 24시간 변동률 기준